세컨드라이프 경영
- 최초 등록일
- 2011.09.18
- 최종 저작일
- 20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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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를 받은자료이기에 후회없으실 것입니다. 미국의 유명한 온라인게임 세컨드라이프의 경영전략(벤츠와의 제휴를 중심)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세컨드 라이프?
- 세컨드라이프의 탄생배경
- 세컨드라이프란?
- 세컨드라이프의 수익
- 세컨드라이프에서의 경제적 활동
메르세데스-벤츠 가상세계로 진입
- 기업들의 가상세계로의 진입
-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상세계로의 진입
- 메르세데스-벤츠의 세컨드 라이프
- 세컨드라이프내의 다른기업들
세컨드라이프의 문제와 가능성
- 세컨드라이프의 부정적 측면
- 세컨드라이프의 가능성
본문내용
■ 3Di(3D Internet) : 3차원 인터넷. 3차원 가상 공간을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차세대 인터넷. 세컨드 라이프는 대표적인 3Di 플랫폼으로 꼽힌다.
■ 린든 달러(L$) : 세라만의 화폐 단위. 린든 달러는 린덱스를 통해 현실 세계의 통화로 환전이 가능하다. 환율은 1달러가 270린든 달러 정도.
■ 린덱스(LindeX) : 세라의 모든 통화 흐름을 총괄하는 경제 형태. 세라 안에서 하루 평균 150만달러 정도의 린덱스 활동이 일어나고 있으며 린든 달러와 미국 달러 사이의 환전량은 하루 평균 25만달러 정도다.
■ 아바타 :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세컨드 라이프에서는 누구나 머리 크기부터 앞머리 길이, 눈 색깔, 발 크기까지 자유자재로 신체를 변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옷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