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서라운드 입체음향
- 최초 등록일
- 2011.04.27
- 최종 저작일
- 2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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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음향수업때 직접 작성하여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입체음향
1) 서라운드(Surround)
2) 입체 음향(Interactive 3D sound)
2. 입체음향의 원리
(1)소리의 전달 경로
(2)공간적 단서
3. 입체음향의 생성방식
(1)음을 녹음하는 방법
(2)입체음을 생성하는 방법
본문내용
4)발전 동향
·DirecSound 3D !!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발표한 3D 입체음향 기술
->재생되는 소리의 음향과 좌, 우로 간단히 구분되는 소리의 위치, 그리고 음의 높낮이를 실시간으로 제어가능
->8개의 8비트 웨이브 파일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고, 또한 8개의 음원의 위치에 대하여 각각의 공간 좌표 지정 가능
->CPU만으로 이러한 작업을 처리아기에는 작업량이 많음 => 가속보드 필요
·하드웨어 업체
->Creative사에서 EAX(Environment Audio Extension)발표
->Aureal사에서 A3D 발표
->두 가지 모두 위치에 따른 입체음향을 구현하여 DirectSound 3D지원
->기능적인 면에서는 A3D가 약간 우세, 지원되는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면에서는 EAX가 우세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