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언어
- 최초 등록일
- 2011.04.08
- 최종 저작일
- 2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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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
좋은 참고자료로 활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목차
1. 플랫폼 독립성
2. 객체지향언어
3. 멀티쓰레드지원
4. 자동멤모리관리
5. 동적인성능확장제공
본문내용
객체지향이란 데이터와 이를 처리하는기능이 하나로 이루어져있는 클래스를 모델링하고 이들간의 관계를 정의하는것이라할수있습니다. 즉 클래스자신안에 데이터와 데이터의 처리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겁니다.
프로그램에서 꼭필요한 요소라면 데이터와 이를 처리하는 함수입니다. c와같은 구조적프로그래밍에서는 이를 데이터와 함수로 나누어서 함수를 만들고 , 이함수에 데이터를 넘겨주어 처리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객체지향에서는 해당하는 데이터와 함수가 하나의 클래스안에 들어가 있어서 외부의 또다른 데이터와 함수와의 관계에 고민할필요 없이 해당 클래스만을 잘 정의하면 그것으로 끝납니다.
예를 들어서 원이라는 클래스, 사각형이라는 클래스가 있다면 사용자는 원클래스와 사각형클래스에 면적 요구하는 area()라는 메소드를 호출할경우 그 두가지가 넓이를 구하는 공식이 서로다르다는점을 신경쓰지않아도 서로다른방법으로 자신의 면적을 계산하여 돌려주게됩니다.
즉 객체지향에서 좋은 프로그래밍은 클래스를 잘정의하는것이고, 클래스는 데이터와 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함수가 한곳에 뭉처잇는것입니다.
1. 플랫폼독립성
이전에는 시스템이 윈도우용인지 유닉스용인지에 따라 유닉스의경우 또 회사별로 서로다른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하고 또 cpu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에따라 오작동하는경우두 많은데 자바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한번 만들어진 자바프로그램은 운영체제나 cpu타입에 상관없이 프로그램이 돌아갑니다. 이러한 기능이 가능한것은 JVM:Java Virtual Machine이라는 자바가상머신이 자바로작성된 프로그램에게 동일한 실행환경을 제공하기때문에 플랫폼에 상관없이 돌아가므로 플랫폼독립성이라고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