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

merida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3.23
최종 저작일
2011.03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개념과 문제점 등을 자세히 요약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목차

Ⅰ.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담아 파는 상품
Ⅱ. 소비자가 만들어가는 디지털 스토리텔링
Ⅲ. 할리우드는 스토리 자원전쟁의 본부
Ⅳ. 스토리텔링이 있는 기업 마케팅
Ⅴ. 이야기와 꿈을 파는 드림케팅

본문내용

*서론

세계적인 초일류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2004년에서 2007년까지 4년간 순이익 증가율은 18%였다. 반면에 같은 기간 동안 콘텐츠 기업의 대명사인 디즈니의 순이익은 41.4%나 증가했다.
2003년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는 주식배당금으로 450억 원을 벌어들였지만, 같은 해 작가 조앤 롤링은 ‘해리포터’로 1,000억 원의 저작권 수입을 올렸다. 이른바 ‘이야기 경제’의 가치창출력이 ‘기술 경제’를 뛰어 넘는 시대가 온 것이다.
그리고 이야기 경제의 중심에는 스토리텔링이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스토리텔링이란 상대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를 뜻한다. 이때 전달되는 이야기는 특정 그룹을 타깃으로 삼아야 효과가 커진다. 또한 전달되는 내용을 통해 듣는 사람의 흥미를 자극함으로써 원가 새로운 것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학문적으로도 `문화 원형에 언어라는 도구적 가치를 활용해 새로운 이성과 정서의 세계를 창
출하는 동력인(動力因)`으로 정의되고 있다. 따라서 스토리텔링이란 단순히 `이야기하기`가 아니라 콘텐츠의 원천이 되는 `이야기를 창조 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디지털 컨버전스 기반 미래연구’, 2010

- 장석권, ‘개방형 IPTV 생태계를 위한 원칙과 상생방안’,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 이시훈, 성열홍, 손영화. ‘미디어, 소비자, 광고의 변화’, 한경사, 2008

- 최혜실, ‘디지털, 스토리텔링, 산업’, 계간문예, 2006

- 신지은, 박정훈 등, ‘세계의 미래학자 10인이 말하는 미래혁명;, 일송북, 2007

- 이정호,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삼성경제연구소, 2005

- 김지희, ‘커런트 TV가 보여주는 양방향 미디어의 진수’, 미디액트 미디어운동연구저널, 2009
merida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