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수맥]
- 최초 등록일
- 2011.01.15
- 최종 저작일
- 1997.01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수맥과 건강에 관해서 정리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잘못 알려진 우리나라의 수맥
2. 생활과학으로 정착된 외국의 수맥
3. 땅속에 숨은 유해 에너지
4. 질병을 일으키는 수맥파
5. 건강을 좌우하는 잠자리
6. 원인 모르는 질병 수맥 때문일 수도
7. 원인 모르는 질병 수맥 때문일 수도
8. 수맥 자가 진단법
본문내용
1. 잘못 알려진 우리나라의 수맥
수맥(水脈)이 질병을 일으킨다는 TV, 신문 등의 보도가 잇따르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도들은 한결같이 과학적인 규명이 끝나지 않았다는 전제를 내세우고 수맥이 일으키는 질병, 그 중에서도 특히 암과의 관련성에 초점을 맞춰 사례별로 이를 소개하고 그의 문제점을 추적하는 프로들을 방영하고 있어 건강에 최고의 가치를 두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수맥의 실체에 대하여 더 알고 싶어 하는 많은 분들이 정확한 자료를 얻기 위해 서점이나 인터넷을 기웃거리지만 만족할 만한 자료를 찾기는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게다가 볼 수 있는 책자나 인터넷상의 대부분 자료들이 수맥을 풍수(風水)와 동일시하는 어이없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거나 심지어는 사주, 관상을 보는 일부 역술인들의 자기선전을 위한 도구로 이용되고 있어 혼란을 부채질 하고 있습니다.
2. 생활과학으로 정착된 외국의 수맥
우리나라에 수맥이 알려지게 된 것이 불과 5~6년의 짧은 기간이었다는 사실을 감안하더라도 극동아시아의 일부. 중국과 한국 등에만 존재하는 풍수와 수맥이 같은 개념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 이유는 그 같은 책이나 자료를 제작 한 이들의 책임이 크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독일 등 유럽국가들은 이미 1900년대 초기부터 땅속에서 뿜어 나오는 유해파장의 정체를 규명하기 위한 연구를 국가적인 지원하에 계속해왔으며 그 결과 땅 밑의 수맥이 일으키는 유해파장이 사람은 물론 모든 물체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날에는 모든 건축물의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수맥을 필수적인 점검과제로 간주하고 있으며 실제로 개인간의 부동산 거래에서도 수맥도를 요구하는 일이 상식처럼 통용되고 있습니다.
3. 땅속에 숨은 유해 에너지
수맥은 우리가 살고 있는 땅속을 거미줄처럼 퍼져 흐르는 물줄기를 말합니다. 이 물줄기는 지상의 물이 높은데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것과는 달리 수압에 의해 흐르기 때문에 때로는 낮은데서 높은 데로 흐르기도 하며 물의 흐름 또한 하루 약 1.5m 정도를 이동하는 아주 완만한 흐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www.sumac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