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마케팅성공사례(4P,STP,SWOT분석)
- 최초 등록일
- 2010.11.09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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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를 경영기법으로 분석한자료입니다
A+받은 자료에요~
목차
1. 기 업 선 정 동 기
2. 닌 텐 도 의 기 본 전 략
3. 기 업 소 개 - 닌 텐 도 본 사
4. 연 간 매 출 액
5. 기 업 소 개 - 한 국 닌 텐 도
6. 사 업 영 역
7. Nintendo DS
8. Nintendo DSi
9.닌 텐 도 특 징
10. 경 쟁 사 분 석 - P S P
11. P S P vs N D S 전 략
12. S w o P 분 석
13. S T P 분 석
14. 4 P - P r o d u c t
15. 4 P - P r I c e
16. 4 P - P l a c e
17. 4 P - P r o m o t I o n
18. 성 공 요 인
19. Nintendo DS - 스 타 마 케 팅
20. Nintendo DS 소 비 자 체 험
본문내용
기 업 선 정 동 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치 증가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다양한 놀이 선호도 증가
높아지는 소득수준 ( 구매가능성 ↑)
게임 인구의 확대
연령, 성별, 게임 경험의 유무를 불문
기존의 Mania는 물론, 게임을 멀리하던 사람들도게임을 멀리하던 사람들도 누구나 같은 출발점에서 즐길 수 있음
Touch를 이용한 새로운 게임기 생산
닌 텐 도 의 기 본 전 략
기 업 소 개 - 닌 텐 도 본 사
회사명 : 닌텐도 주식회사 (Nintendo Co.Ltd)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자본금 : 10,065,400,000엔
본사 : 11-1 Kamitobahokodate-cho, Minami-ku, Kyoto City
연 간 매 출 액
출처 : www.nintendo.co.kr
기 업 소 개 - 텐 도
회사명 :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 주식회사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판매
창업일자 : 2006년 7월 7일
자본금 : 25,000,000,000원
본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9 GS타워 37층
사 업 영 역
비디오 게임기
휴대용 게임기
1980년 - 닌텐도DS 앤드 워치
1989년 - 게임보이
1998년 - 게임보이 컬러
2001년 - 게임보이 어드밴스
2004년 - 닌텐도
2005년 - 게임보이 마이크로
2006년 - 닌텐도 DS Lite
2010년 - 닌텐도 DSi
1983년 - 패밀리 컴퓨터패밀리 컴퓨터 1990년 - 슈퍼 패미컴패미컴 1995년 - 버추얼 보이 보이 1996년 - 닌텐도 64 2001년 - 닌텐도 게임큐브게임큐브 2006년 닌텐도 Wii
이하생략
참고 자료
한국닌텐도 (www.nintendo.co.kr)
www.naver.com
www.nate.com
www.goo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