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임베디드 프로젝트(Qt 제어 예제를 응용하여 야구게임)
- 최초 등록일
- 2010.03.05
- 최종 저작일
- 2008.06
- 3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기존에 키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는 야구게임에서 업그레이드하여, Qt 제어 예제를 응용하여 야구게임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과 터치스크린 사이에 값을 전달한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입력된 숫자는 응용 프로그램에 전송되고, 값을 받은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스트라익과 볼이 정답과 맞는지를 비교하여 상태를 터치스크린과 LED 디바이스로 전달한다.
목차
1. 연구개발의 필요성
2. 연구개발 목표
3. 연구개발 내용 및 범위
4. 추진전략 및 방법
5. 연구 결과
6. 기대성과 및 활용방안
7. 연구원 편성표
8. 주요 연구기자재
9. 연구추진 일정 및 계획
첨부 : 소스코드
본문내용
2. 연구개발 목표
기존에 키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는 야구게임에서 업그레이드하여, Qt 제어 예제를 응용하여 야구게임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과 터치스크린 사이에 값을 전달한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입력된 숫자는 응용 프로그램에 전송되고, 값을 받은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스트라익과 볼이 정답과 맞는지를 비교하여 상태를 터치스크린과 LED 디바이스로 전달한다.
이 때 정답이 아닌 경우 스트라익과 볼에 해당하는 LED를 밝혀주고, 정답을 맞췄을 경우 LED 0번부터 7번까지 차례로 불을 밝힌다. LED 뿐만 아니라 콘솔화면에도 텍스트로 표현하며,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터치스크린에도 이를 표시한다.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게임 종료와 재게임의 여부를 묻고, 이를 처리한다. 프로젝트 계획서에서는 기존의 Keypad 입력도 포함하기로 했으나, 터치스크린의 입력과 중복되기 때문에 조작에 혼잡성을 증가시킨다는 이유로 구현 과정에서 Keypad 입력은 제거하였습니다. 다만, LED를 이용하여 출력하는
부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화면 설계는 계획서에서 제출했던 내용과는 달리 구현하기 전에 구성원과 의논 후에 보완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1] LDS2000 매뉴얼
[2] LDS2000_매뉴얼_HW
[2] IT EXPERT, 임베디드 리눅스, 박재호, 한빛미디어
[3] 임베디드 리눅스 프로그래밍, 이연조, PC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