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한 설사 치료에
더위가 심할 때, 갑자기 토하고 설사를 하며 열이 심하고, 설사한 것이 거의 물같은 것일 때 쓴다. 설사 뒤에는 탈수 상태가 되어 눈은 아래로 감기고 입술은 창백하고 사지가 차고 기력이 거의 없다. 이럴 때 응급처치로 우선 큰 숟가락으로 1~2숟가락의 천일염을 약간 볶아서 끓는 물에 풀어 양껏 마시게 한다. 마신 것을 다시 토하더라도 역시 도움이 된다. 그리고 상실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또 배가 아프면 호염 2되를 아주 뜨겁게 볶아 두 개의 주머니에 담고, 타월로 싸서 하나는 배꼽 있는 데에 대고 하나는 허리에 대면 된다. 단 반드시 두꺼운 타월로 피부를 덮고 그 위에 주머니를 대야만 피부가 상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위에는 다시 두꺼운 타월로 덮어 줘야 열의 발산을 방지한다. 이 방법은 배가 차고 아픈데나 위경련에 묘할 정도로 효력이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