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전쟁은 창과 활과 칼이 주를 이루는 무기로 이 각각 무기에 따라 소속이 나누어지고 말을 이용한 전술이 중요하게 쓰이며 공격 하는 쪽이 더 작은 손실로 수비하는 대형을 무너뜨리면 승리하는 전쟁이라 쓰여졌다. 대형을 무너뜨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대형을 무너뜨리기 위해 투입되는 병사를 중장기병이 라하고 그들은 오랜 전투훈련과 경험과 그에 합당한 지위가 있고 그들의 약점을 보완하기위한 경기병 지형에 영향을 받지않는 중장보병 전투의 주된 병력인 경보병과 보병들을 중심으로 편성된 군대가 있었고 이는 우리 고구려 뿐만 아닌 로마와 그리스 중국과 말갈족 같은 전쟁으로 인해 발전한 고대국가에서 공통된 모습 이었다고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