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에 관한 신문기사

최초 등록일
2001.11.26
최종 저작일
2001.11
14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영* 24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각종 신문 기사모음>
1. 사라지지 않는 아동학대 실태
2. 아동방임 부모 첫 형사 고발
3. 양아들 10년간 서커스단원으로 혹사
4. 암걸린 딸 수술 안시킨 어머니 아동학대 논란
*****내가 느끼는점
<입양>
1. "해외입양아에 모국이 더 관심 기울여야"(조선일보)
2. [뉴욕타임스]3명낳고 14명 입양 "자식욕심 많은가?"(동아일보)
3. 한국인 7명 입양…한국 온 美 크루판스키 부부 (동아일보)
*****내가느끼는점

본문내용

머리에서 발끝까지 멍이 들지 않은 곳을 찾기 어려운 초등학생. 집에서 쫓겨나 폐 차장 구석에서 잠을 자는 어린이. 분유대신 고춧가루 탄 물을 먹고 자라는 갓난 아기….
아동학대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 경제난에 따른 생활고로 짜증만 늘어가는 부모, 폭행을 훈육으로 착각하는 부모까지 아이들에 대한 폭력행사와 정서적 학대를 서슴지 않고 있는 것.
지난 해 10월 문을 연 대구아동학대예방센터(아동학대 신고전화 국번없이 1391)에 비친 아동학대 실태를 들여다봤다.
◇학대가해자 절대다수가 부모
초등학생 동수(가명)는 아버지의 화풀이 대상이다. 가출한 어머니에 대한 아버지 의 증오가 동수에 대한 폭력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막일을 하는 아버지는 술만 마시면 동수를 때린다. 머리는 쇠파이프에 찍히고 온 몸에 둔기로 맞아 생긴 상처가 가득하다. 의료보험도 없는 동수네 집. 동수는 맞아서 찢긴 상처가 있으면 집에서 꿰맨다.
수년간 이어진 아버지의 폭력. 이웃의 신고로 동수 아버지는 경찰에 입건됐지만 학대를 받는 과정에서 생긴 어린 마음의 상처는 가시지 않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영*
팔로워0명 팔로우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복지에 관한 신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