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카지노의 정보화 시스템
- 최초 등록일
- 2001.11.22
- 최종 저작일
- 2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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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카지노의 개념
(1)일반적 개념
(2)법률적 개념
(3)관광사업적 개념
2. 카지노의 역사
(1)세계카지노 발전과정
(2)세계카지노 산업의 동향
(3)세계카지노 발전과정
3. 카지노 특성
Ⅱ. 본론
1. 일반적 정보화 현황
(1) CMS(Casino Management System)
(2) 카지노 전산시설 설치에 관한 법령
2. 카지노의 실제 정보화 분석
(1) 강원랜드
(2) 외국의 카지노 정보시스템 적용사례
3. 카지노 업계의 정보화 추세 - 온라인 카지노
Ⅲ. 결론
♣ 조사과정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카지노(Casino)란 도박·음악·쇼·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연회장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 카자(Casa)가 어원으로, 일반적으로 사교나 여가선용을 위하여 전문 갬블링(Professional Gambling)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의미한다. 동시에 오늘날 카지노에서는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장소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카지노는 관광산업의 발전과 크게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관광호텔 내에 위치하여 관광객에게 게임, 오락, 유흥을 제공하여 체재기간을 연장하고, 관광객의 지출을 증대시키는 관광산업의 주요한 사업중의 하나이다. 한편, 카지노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거나, 특정한 이익을 얻을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도박행위라는 점에서 상업적 게임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러한 상업적 게임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복권, 경마, 경륜, 스포츠 풀(Sports Pool), 카지노 게임 등이 있으며, 이는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것과 민간기업이나 자선단체가 주도하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