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용어정리및요약
- 최초 등록일
- 2001.06.17
- 최종 저작일
- 20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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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TL을 배우게 되실분에게 간단한 ATL용어정리에서 부터
컴포넌트제작에 대해 설명한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목차
1. 용어 정리
2. ATL을 사용한 컴포넌트 제작
3. ATL을 사용하지 않은 컴포넌트 제작
본문내용
컴포넌트 소프트웨어 : 윈도우 계열 운영체제 등장 이전까지 구조적 설계기법으로 프로그램을 모듈화 하는 것이 고작이었으나. 이후에는 데이터 부분까지를 갬슐화 시켜 객체간의 상호 관계를 최대한 줄인 객체지향 설계 기법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 객체지향 기술의 부품화 기능에서의 문제점은 첫째 이진 객체들을 연결할 표준이 없고 둘째 소스 코드 형태로 객체가 제공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서로 다른 언어로 객체를 사용해야 하는 대 이 경우 절차가 까다롭고 어렵다. 셋째 객체의 내용이 수정될 경우 개발자 및 사용자 모두에게 많은 번거로운 일들이 부가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COM이 제안되었다. 컴포넌트 소프트웨어 제작의 양대 기술로는 COM/DCOM과 CORBA등이 있다. COM 은 기본적으로 컴포넌트 소프트웨어를 제작할 때 준수해야 할 여러가지 규칙들의 집합이다. 그 중에도 특히 응용 프로그램과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약속 부분이 중요하다, 즉 COM 은 “응용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간에 지켜져야 할 인터페이스 규격에 대한 모델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