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도메인을 이용한 스타일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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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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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5권 / 2호
ㆍ저자명 : 이슬기, 장재건, 류승택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주파수 변환을 이용한 비사실적 표현 3.1 주파수 도메인 변환 3.2 채색 알고리즘 3.3 선화 알고리즘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논문에서는 이미지를 여러 가지 주파수 변환을 통하여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미지는 DCT나 FFT 주파수 변환을 이용하여 고주파와 저주파 성분으로 분리할 수 있다. 저주파 성분은 원본이미지의 선화를 표현하고 고주파 성분은 채색을 표현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스타일이 가미된 비사실적 렌더링을 표현할 수 있다. 콘텐츠에 비사실적 효과를 표현할 수 있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영어 초록
This paper suggests the representation of stylized rendering using frequency transforms. Real image can be divided low frequency and hight frequency component using DCT or FFT Algorithm. Low frequency component present edges of the source image, high frequency present its shades. Through this method, the effects of stylized rendering can be represented. The suggested method can be used the development of various game contents to give non-photorealistic effects.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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