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view virtual 카메라를 이용한 중첩현상의 효율적 3D 게임그래픽 표현기법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1.03
- 7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4권 / 1호
ㆍ저자명 : 김성동, 이재문, 진성아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그래프 카메라 모델 2.1 CRC(curved ray camera) 모델 2.2 PPC 생성사 연산방법 III. 실험결과 IV.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일반적으로 바늘구멍(pinhole)카메라는 사물을 육안으로 바라볼 때 물체들의 중첩현상으로 인하여 시야(view) 이미지을 극히 제한적으로 볼 수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우리가 원하는 3D 시야 이미지에서 중첩현상으로 보지 못하는 부문을 단일 이미지로 생성을 시켜서 관찰할 수 있도록 개발한 그래프 카메라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러한 기술들은 3D 게임개발에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여야 하는 그래픽 응용표현기술에 적용할 수 있겠다.
영어 초록
Generally conventional pinhole camera could have limitations of 3D scene images due to occlusion problems. In this paper, we would like to propose the graph camera, a non-pinhole with rays that can prevent occluders to create a single image that shows simultaneously several areas of interest in a 3D scene image. The technology also can apply graphical expression having its various applications as well as 3D game application.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