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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특징 추출을 이용한 리듬게임 자동 맵 디자인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4.05
최종 저작일
2011.03
7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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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4권 / 1호
저자명 : 심한뫼, 유길상, 박상용, 이원형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 연구 2.1 리듬 게임 개발 2.2 음악 특징 추출 III. 리듬게임 자동 맵 디자인 3.1 전체 시스템 흐름 3.2 계이름 추출 및 노드 생성 방법 IV. 실험 결과 및 고찰 4.1 시스템 개발 환경 4.2 게임 인터페이스 4.3 음계 추출 실험 결과 및 분석 V. 결론 및 향후연구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기존의 “비트매니아”와 같은 리듬게임은 게임 개발자가 해당 음악의 악보에 맞게 노트를 생성하여 사용자가 정확히 연주 할수록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구현되어 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노래가 제한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mp3와 같은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FF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음계를 추출하고 정렬한 뒤 게임 인터페이스 상에 노트를 생성한다. 또한 BPM정보를 이용하여 노트의 생성 순서와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한다.

영어 초록

Existing rhythm game such as “Beat Mania”re produces some notes coding by game developer. when the users hit the notes accurately, the uses have good scores. However, they can not choose many songs in the game. Therefore, in this paper, we propose the system that generates notes automatically using beat per minute information and extracting features of mp3 files to play user's selected music. Moreover, the system can adjust score using BPM information.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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