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플래시 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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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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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7권
ㆍ저자명 : 배재환
목차
요 약 ABSTRACT Ⅰ. 서 론 II. IPTV 플랫폼 개요 2.1 IPTV 및 양방향 TV의 개요 Ⅲ. 인터랙티브(Interactive) 콘텐츠 3.1 IPTV에서의 인터랙티브의 정의 3.2 인터랙티브 게임 3.3 플래시(Flash) 게임 Ⅳ. 온라인 플래시 게임 설계 및 구현 4.1 시스템 설계 4.2 시스템 구현 Ⅴ.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최근 국내에서의 IPTV 서비스 등장의 의미는 수동형 미디어 서비스에서 능동형 미디어 서비스로 미디어 선택의 변화가 있음을 의미 한다. 예를 들면, IPTV 서비스의 하나인 주문형 비디오(VOD: Video on Demand)로 영화나 드라마를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IPTV 도입배경을 수요자 측면에서 분석해 보면 방송의 개인 미디어화 강화로 분석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게임 콘텐츠이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플래시 게임 개발을 통해서 IPTV 서비스의 개인 미디어 콘텐츠로의 개발 방향을 제시 하고자 한다.
영어 초록
The IPTV service in Korea, the meaning of a passive media services to the media in the active media service is a means of choice to change. For example, IPTV services, one of the video-on-demand (VOD: Video on Demand) as I was able to watch any movies or dramas. Analyzed in terms of background, the introduction of IPTV customers in the private broadcast media can be analyzed to Assassination Records Review Board. Typical example is the game content. Online Flash Games in this paper the development of IPTV services through the development of personal media content, is the direction you want to present.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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