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위잇 도시락 이벤트

게임내 광고의 효과성: 게임내 배너 및 빌보드 광고사례 연구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4.05
최종 저작일
2008.12
8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5권
저자명 : 이강혁, 김정인

목차

요 약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Examples of IGA Ⅲ. Previous Work Ⅳ. Hovorun and IGA 1. What is “Hovorun”? 2. IGA in Hovorun? V. Hypotheses and Experiments 1. Settings for Experiment Ⅴ. Conclusion and Future Work References

한국어 초록

최근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는 그 어느 때보다 더 게임개발사/퍼블리셔 및 광고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게임내 광고가 게임 및 광고산업을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 논문은 배너 및 빌보드 광고가 게시된 온라인 레이싱 게임에 대한 실험을 통해 게임내 광고에 대한 경험적 연구결과를 담고 있다. 실증적 연구를 위해 현재 유럽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3D 온라인 레이싱게임 호보런을 연구조사 대상으로 삼았다. 본 연구의 실험결과는 이전의 연구결과와는 상이한 점을 보이기도 하지만, 게임내 광고의 잠재적 가능성을 예증한다. 또한 게임관람자의 게임내 광고에 대한 인식률 실험을 통해 E-Sports와 관련한 게임내 광고의 가능성을 논의한다.

영어 초록

In-Game Advertisement (IGA) has very much interested game developers/publishers and advertisers alike for the past few years now. Many seem to believe that it could lead both the game and advertising industry to a commercial dimension no one ever imagined. This paper reports an empirical study of IGA by examining an online racing game in which various banners and billboards are placed. In so doing, we have chosen as a test case Hovorun, a 3D online racing game which is currently being serviced in Europe. Our experimental results, though not completely compliant to the results of previous work, demonstrate that IGA has a great potential for online gaming industry. Some insights from spectators’ recall of brands/products and its implications to E-Sports are also presented.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코리아스칼라는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학술단체 발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본 사는 본 사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 관리 뿐만 아니라, 학술지의 데이터베이스화, ARCHIVE를 돕습니다. 본 사의 One Stop Service를 통해 국제적인 학술단체로 함께 도약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코리아스칼라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해남 꿀고구마
탑툰 이벤트
게임내 광고의 효과성: 게임내 배너 및 빌보드 광고사례 연구
출석체크 이벤트 lf몰이벤트 신한 체크카드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