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위잇 도시락 이벤트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한 국토개발

진실한기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02.13
최종 저작일
2016.02
1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이글은 국토가 무분별하게 개발되어 황폐화되어 가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보존하기 위한 국토개발의 효율적 운영과 정책과제에 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이번 글은 [우리나라 지방자치 단체의 친환경 성장의 5개년 계획]에 대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이글은 논문의 형식을 갖추고 있어 소논문은 물론 박사학위 논문으로도 참고가 충분 하도록 각주와 참고 문헌을 APA 논문 작성법에 근거한 각주와 참고 문헌을 첨가하였습니다. 바로 아래 소개의 말씀 밑에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이 내용으로 작성된 다른 유사한 자료들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품부한 데이터와 관련통계는 물론 연결되는 다른 내용에 관련한 내용을 연속으로 보실 수 있고 꼭 필요한 자료만 취사선택 하시면 경제적으로 참고 하실수 있습니다. 이 글은 작성방법을 알려 드리기 위해 견본으로 작성한 것이고 본인이 논문을 작성 하실 때 이글을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하면 더 알차고 좋은 논문이 될 것이며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조금만 수정하시면 각종 연구보고서, 학업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학사는 물론 석사, 박사 학위 논문과 학부 학위 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수정이나 보충을 하여 사용하실 경우 많은 시간을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이글은 논문의 흐름에 따른 연구 방향과 내용의 흐름을 따라 진행되고 있으며 이 자료를 활용하시면 연구계획서를 조리 있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십개에 달하는 참고 문헌은 누구든 이 방면의 연구문헌을 활용하시면 좋은 내용의 레포트, 연구보고서, 학술논문을 작성하실 수 있고 구하기 어려운 데이터도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목차

1. 도시, 토지이용 및 건축물 분야
2. 지방정부 친환경 녹색성장 추진정책-교통분야
3. 자원순환 및 재활용 분야
4. 에너지 및 산업 분야
5. 수자원 및 방재 분야
6. 녹색성장 제도 정비 분야
7. 참고문헌

본문내용

도시, 토지이용 및 건축물 분야
도시 및 건축물 분야에서는 탄소제로 도시를 표방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녹색시범도시를 조성하여 추진할 계획에 있다. 새로운 도시조성으로 강원도 강릉시와 기존도시의 관리기반구축을 강화하여 녹색도시 시범지구(과천과 서울지역)를 선정하여 탄소제로 도시, 녹색시범도시를 모델화하여 지자체별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업과 연계한 태양광을 이용한 에너지자급마을(울산), 새만금명품도시(전북), 선시티(전남 남악), 특화사업과 연계하여 나주혁신도시, 은퇴자도시(전남), eco-village 조성, 헬스케어시티조성(제주)을 실시하고 있다.
토지 이용 분야에서는 CO2 온실가스 흡수원으로 도심에 숲을 조성한 도심 그린웨이구축(서울), 녹색생태네트워크 구축(부산) 등이 있으며, 지역별 환경에 따라 바다숲 조성(제주, 경남, 부산)하여 이산화탄소 흡수원으로 산림의 건강성 제고와 탄소 흡수기능 증진을 위해 숲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한다.

<중 략>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환경친화적인 신재생에너지 공급체계 구축, 에너지이용합리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제반사업으로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설 보조 사업은 직접적으로 시설물을 설치하는 사업으로서, 태양광, 태양열, 지열, 풍력, 소수력 등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에 대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최대 7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융자지원사업은 신재생에너지시설 설치자 및 생산자를 대상으로 장기저리의 융자지원을 통해 초기 투자비를 경감, 사업적 경제성을 확보하여 민간투자를 활성화시키고 신재생에너지설비 및 관련 산업을 보급, 육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융자지원은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한 시설을 설치하고자 하여 사업주가 신청하는 '시설자금', 신재생에너지설비의 부품 또는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라인을 설치하고자 하는 '생산자금'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가 운영자금 확보 또는 원활한 자금유동성 확보를 위해 신청하는 운전자금으로 구분된다.

참고 자료

진종헌.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의 방향설정 및 추진방안」. KEI. 2008.
최영국. 「지속가능한 국토관리 전략 및 추진방안 : 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국토연구원. 2005
「기후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국토관리전략(Ⅰ)」. 국토연구원. 2008.
최영식. OECD CSTP 글로벌 과학기술협력 신거버넌스 연구사업 1단계 참여 방안 및 과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09
최한주·이기훈. “환경 혼합 산업연관모형을 이용한 산업별 이산화탄소 배출량 추정과 변화 요인 분석” 「자원·환경경제연구」. 제15권 제1호.
충남발전연구원. 충남지역연구, 충남발전연구원. 2010
한국 환경정책 평가 연구원. 녹색성장전략. 2009
한국공학한림원. 한국공학한림원. 저탄소 지상무기체계 개발효과 분석. 2009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전망 : 녹색성장과 농업·농촌의 새로운 활로, 2010, 1-2.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0
진실한기도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구매자 평가의 95%가 평균 A플러스 혹은 A입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되고 혹시 궁금한 점이나 추가로 더 도움을 받고 싶으시면 구매 문의를 남겨 주세요. 끝까지 책임지고 열과 성의를 다하여 도와드리고 지원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필요하신 자료를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한 국토개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