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위잇 도시락 이벤트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한 국토개발(8편)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연구와 문제의 제기

진실한기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02.13
최종 저작일
2007.11
1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9,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이글은 국토가 무분별하게 개발되어 황폐화되어 가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보존하기 위한 국토개발의 효율적 운영과 정책과제에 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이번 글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연구와 문제의 제기]에 대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이글은 논문의 형식을 갖추고 있어 소논문은 물론 박사학위 논문으로도 참고가 충분 하도록 각주와 참고 문헌을 APA 논문 작성법에 근거한 각주와 참고 문헌을 첨가하였습니다. 바로 아래 소개의 말씀 밑에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이 내용으로 작성된 다른 유사한 자료들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품부한 데이터와 관련통계는 물론 연결되는 다른 내용에 관련한 내용을 연속으로 보실 수 있고 꼭 필요한 자료만 취사선택 하시면 경제적으로 참고 하실수 있습니다. 이 글은 작성방법을 알려 드리기 위해 견본으로 작성한 것이고 본인이 논문을 작성 하실 때 이글을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하면 더 알차고 좋은 논문이 될 것이며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조금만 수정하시면 각종 연구보고서, 학업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학사는 물론 석사, 박사 학위 논문과 학부 학위 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수정이나 보충을 하여 사용하실 경우 많은 시간을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이글은 논문의 흐름에 따른 연구 방향과 내용의 흐름을 따라 진행되고 있으며 이 자료를 활용하시면 연구계획서를 조리 있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십개에 달하는 참고 문헌은 누구든 이 방면의 연구문헌을 활용하시면 좋은 내용의 레포트, 연구보고서, 학술논문을 작성하실 수 있고 구하기 어려운 데이터도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목차

1.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문제
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내용
나.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목적
다. 「국토기본법」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관계

2. 탄소 감축이 의미가 있는 정책

3. 국제법의 강제권과 효과
가. 기후변화협약

4. 지구 온난화 과정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문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내용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서는 저탄소녹색성장 국가전략의 수립, 지방녹색성장추진계획(지자체)의 수립을 명시하고, 국가전략 내용에 녹색국토(제52조)에 관한 사항을 포함토록 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 에너지기본계획 및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내용도 포함하도록 하였으며 녹색국토의 관리는 지속가능발전의 기본원칙(제50조)을 따라 추진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이런 면을 성장의 동력으로 설정하기에는 <그림 1>에서 보는 바와 같이 우리가 출발이 늦어 아직은 경쟁 국가와 비교하여 크게 뒤지는 부분이 많다.
녹색생활 및 지속가능발전의 기본원칙에 의거한 녹색성장 및 지속 가능 발전이 실현될 수 있는 미래의 산업 특성을 구성하기 위한 국가의 시책은 우리 국토는 녹색성장의 터전으로 설정하고 녹색성장의 전시장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
그래서 현세대 및 미래세대가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토의 개발 및 보전ㆍ관리가 조화될 수 있도록 하고 국토ㆍ도시공간구조와 건축ㆍ교통체제를 저탄소 녹색성장 구조로 개편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녹색제품을 자발적ㆍ적극적으로 생산하고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이러한 추구방향의 하나이다.
이에 국가ㆍ지방자치단체ㆍ기업 및 국민은 지속가능발전과 관련된 국제적 합의를 성실히 이행하고, 국민의 일상생활 속에 녹색생활이 내재화되고 녹색문화가 사회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며 국가ㆍ지방자치단체 및 기업은 경제발전의 기초가 되는 생태학적 기반을 보호할 수 있도록 토지이용과 생산시스템을 개발ㆍ정비함으로써 환경보전을 촉진하는데 동참해야 한다.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목적
저탄소 녹색성장 평가의 기준에 대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서는 녹색국토 관리의 목적을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이 경제발전 및 사회개발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명시하고 있어 역시 환경과 경제 발전을 강조하는 녹색성장의 기본 의미를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강상준. 탄소저감을 위한 친환경 공간구성 방안. 기본연구 2009-17. 경기개발연구원. 2009
교육과학기술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0
교육과학기술부. 과학기술연감, 2009. 교육과학기술부. 2010
글로벌 S&T 정책 동향ㆍ분석 : S&T GPS 2009 총람, 2009-2010.
차세대 대상 원자력 지식확산 방안 연구. 교육과학기술부. 2010
국가경영전략연구원. 국가경영전략연구원. 위기 속에 기회 있다 : 2008 NSI 수요정책포럼 요약과 평론 모음. 2009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토이용의 효율화 방안. 8차 회의자료. 2008.10.30
국립수산과학원. (2008년도)전남바다목장사업보고서 : 2단계 5차년도 보고서. 농림수산식품부. 2009
국무총리실 기후변화대책기획단 .「기후변화대응 종합기본계획」. 2008.
국토연구원. 국무회의 보고자료.「일자리 창출을 위한 녹색뉴딜사업 추진방안」.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국토연구원. 2009
국토정책 brife 제200호, “¨‘§탄소제로 도시(Carbon Zero City)'건설을 향한 영국 베드제드(BedZED)의 혁신사례와 시사점” 2008.11.365
국토해양부. 「전략환경평가 업무처리 규정 개정 전문」. 2008.
진실한기도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구매자 평가의 95%가 평균 A플러스 혹은 A입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되고 혹시 궁금한 점이나 추가로 더 도움을 받고 싶으시면 구매 문의를 남겨 주세요. 끝까지 책임지고 열과 성의를 다하여 도와드리고 지원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필요하신 자료를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한 국토개발(8편)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연구와 문제의 제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