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업교육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가상교육 플랫폼 모형 개발 연구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4
최종 저작일
2000.03
25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5,4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수록지정보 : 교육공학연구 / 16권 / 1호
저자명 : 나일주, 김미량

목차

Ⅰ. 서론
Ⅱ. 기존 가상교육 플랫폼의 구조 기능에 대한 비판적 고촬
Ⅲ. 효과적 기업 가상교육 플랫폼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Ⅳ. 효과적 가상교육을 위한 플랫폼의 구조와 기능
Ⅴ. 결 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웹기반 기업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웹기반 기업교육의 플랫폼올 구상하고 그 실현 가능성올 타선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이 연구에서는 첫째, 기존의 웹기반 교육의 플랫폼들의 구조와 기능올 조사 분석하였고 둘째, 문헌연구를 통하여 웹기반 교육의 효과와 관련하여 타당성을 가지는 이론과 개념들을 조사, 정리하였으며 셋째, 이라한 개념을올 수용하면서도 교육적으로 효과적인 새로운 가상 기업교육 플랫폼의 개념적 틀을 제시하였다. 이 과정에서 가상교육 전문가와 기업교육 전문가 협의가 이루어져 이들의 피드백이 반영되었다.이 연구의 결과 새로운 웹기반 기업교육 플랫폼의 개념적 틀은 가상 기업교육의 활동을 경험, 공유, 탐험익 세 종류로 분류하고 이 각각의 활동에 대하여 假想的舞훌플 제공하는 형식으로 구생되었고 각 무대별로 구현되어야 할 요소 기능틀이 제시되었다. 經驗무대에서는 다양한 교육석 경험이 무대화되어 제공되고, 共有무대에서는 교수자와 관련 전문가와 학습자, 학습자와 교수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이 무대화되며, 探險무대에서는 구성주의식 교수-학습이판에 기반한 다양한 진솔한 문제에 대한 탐험이 무대화된다. 플랫폼은 이러한 무대화를 실현하는 데에 기숨적, 지적인 자원올 제공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주장이 전개되었다. 이라한 개념에 대한 기술적인 가능성이 논의되었고 후속 연구가 제안되었다.

영어 초록

Web-based 끼rtual training is one of the mapr operations of educating their manpower in organizations worldwide. In order to be successful, this web-based training r어wres aneffective instructional platform ω cany out various training functions such as developing and delivering ∞ntents, mediating interactions between instructors and leamers or among leamers, and conducting leaming aSSl꽂;sment. This study is an effort to develop a conceptual model for an ideal web-based instructional platfonn for effective and efficient corpo­rate education.The study first investigates characteristiæ of widely used web- based instructional platformsand criticiæs underlying assumptions of those platfonns for being t∞ technical and functional based on the findings of previous studies on pedagogical features in distance education and virtual classroom operations. The cun-ent conceptualization of building a webbased instructional platfonn according ω student module, instructor module and teachingleamingmodule is criticized based on the grounds that it does not reflect uniqueness of ∞rporateeducation and moreover it does not take a full advantage of virtual space provided by web-based training environment.This study then reviews recent literature from several related areas such as conventional distance education, constructivism, and experiencmg economy to explore sound pedagogicalconsiderations to build an effective web-based instructional platfonn for corτDrate education. As a result, a conceptual m여e-namely, the “three-stage moclel" -which incorporatesSIX 야dagogical propositions emer양d from the recent literature review is developed.η1e m여el s맹gests that web-based instructional platfonn shall consist 01' three distinctivestages: experiencing, exploring, and sharing stages. It also reflects the belief that learningm ∞rporate education settings occurs by experiencing, exploring, and sharing. This study,though this new conceptual moclel for web-based mstructional platform for corporate educa.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업교육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가상교육 플랫폼 모형 개발 연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