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미와 예술) C형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10.02
최종 저작일
2019.10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46건
C형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

더보기

소개글

과목명: 취미와 예술
다음의 A형~D형 가운데 자유롭게 하나를 골라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C형: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농촌관광의 이해
1) 개념
2) 유형
2. 농촌 관광을 즐기는 관광객 분석
1) 관광 동기의 이해
2) 농촌 관광 동기
3) 농촌 관광을 즐기는 관광객 유형
(1) 성인
(2) 유아동
(3) 외국인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인에게 ‘관광’은 아주 친숙하고 일반적인 취미 생활 중 하나다. 그러나 불과 수 십 년 전만 하더라도 ‘관광’의 개념이 보편화되지 않았고 일부 지식인이나 특권층만이 누릴 수 있었던 특별한 활동이었음을 떠올려보면 우리 사회가 이토록 단기간에 관광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 것이다. 이에 대한 답, 혹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단연 대표적인 요인은 현대인의 삶이 물리적으로, 그리고 시간적으로 풍족하고 여유로워졌기 때문임을 들 수 있다. 농업사회에서 산업사회, 나아가 정보사회로 전개되는 동안 실질적인 노동 시간은 감소하였고 경제적인 풍요는 더욱 높아졌다. 또한 삶의 질에 대한 의식이 성숙해지며 ‘쉼’에 있어 더 큰 의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기조가 발생한 것 역시 관광 활성화의 주 요인이 된다. 한편 이렇게 빠르게, 그리고 광범위하게 성장하게 된 관광은 그러므로 과거 단순히 다른 고장이나 지역을 둘러보는 단순한 개념에서 탈피하게 된다. 왜냐하면 관광을 즐기는 사람들이 고부가가치를 갖는 관광을 하는 것에 대한 욕구가 다양화되고 더 커졌기 때문이다. 이에 근래에는 의료, 교육, 관광 등이 두루 접목된 서비스 투어리즘(Service tourism)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 투어리즘으로는 의료관광, 교육관광이 있는데 이 외에도 무수히 다양한 서비스 투어리즘이 생성 및 적용되어 현대인들의 관광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투어리즘의 대표 관광으로 여겨졌던 의료관광, 교육관광에서 벗어나 다소 생소한 ‘농촌 관광’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관광을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과 욕구를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는 물론이고 미래의 취미로서 관광의 전개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논의해 볼 것이다.

Ⅱ. 본론
1. 농촌관광의 이해
1) 개념
과거의 관광과 현대의 관광에서 다른 점을 찾아보자면, 대표적인 것이 자연경관의 심취를 위한 관광의 비율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하종완, 농촌관광동기ㆍ태도가 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06.
추영, 관광동기에 따른 농촌관광지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중국 농촌관관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1.
한송희, 외래관광객의 체험지향성에 따른 체험활동 선호도 및 참여의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1.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취미와 예술) C형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