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유*
최초 등록일
2005.06.19
최종 저작일
2005.06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유비쿼터스 레포트입니다.

목차

제1장 한국 정보화의 방향
1. 정보화의 분수령
2. 1,2,3차 정보화 계획
3. 유비쿼터스 정보화계획

제 2 장 제3공간과 전자국토 종합개발계획
1. 제3공간 시대의 국토개념
2. 전자국토 개발의 기조논리
3. 제3공간시대의 국가 발전 패더라딤과 전자국토론

제 3 장 전자 · 물리 공간간 기능 융합 및 재배치
1. 공간시너지 효과
2. 공간간 구조조정
3. 공간충돌과 U-Korea

제 4 장 제3공간화지수
1. 제3공간의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한 지수
2. 교육기능의 전자공간화 지수

제 5 장 U-Korea 기본 전략
1. u-코리아 구상
2.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기반
3. e-코리아에서 u-코리아로

본문내용

제1장 한국 정보화의 방향
1. 정보화의 분수령
국가정보화의 미래로 가는 길에는 새로운 선택이 너무나도 많이 놓여 있다. 그래서 국가 정보화의 과거에 대한 성찰이 더욱더 중요하다. 2002년은 우리나라 정보화의 분수령이다. ‘제3차 정보화촉진기본계획’이 수립되어 2006년까지 정보화의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산적해 있으며, 미처 정책적으로 대응하기도 전에 유비쿼터스라는 새로운 정보기술 패러다임이 몰려오고 있기 때문이다.
2. 1,2,3차 정보화 계획
3차에 걸친 정보화촉진기본계획의 내용과 추진은 우리나라 국가정보화의 경로와 그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거울처럼 보여준다.
1차 정보화 촉진기본계획이 국가정보화의 물적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창도적 계획이었다면, 1999년에 수립된 제2차 정보화촉진기본계획은 IMF사태로 타격받은 국가경쟁력을 정보화의 활용을 선도함으로써 회복하기 위한 위기관리적 계획이었다고 할 수 있다. 2002년 4월에 확정된 제3차 정보화촉진기본계획은 국가정보화의 차세대 기반구축과 정보화의 효과를 질적으로 확산하여 국민의 일상생활과 정부 및 산업경제 부분에서 이를 구현하고자 하는 성찰적 계획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3. 유비쿼터스 정보화계획
전자공간만을 개척하는 3차 계획은 유비쿼터스 컴퓨팅 ․ 네크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전자공간과 물리공간이 통합될 수 있는 사람과 사물, 컴퓨터를 하나로 연결하는 공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자공간과 물리공간의 기능이 연계된 제3공간을 개발하는 괘도수정이 있어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유비쿼터스,유비쿼터스 의의,유비쿼터스 특징,유비쿼터스 역사,RFID,RFID활용사례 16페이지
    유비쿼터스 CONTENT S 유비쿼터스 역사 유비쿼터스 특징 유비쿼터스 등장배경 RFID 유비쿼터스 의의 RFID 활용사례 01 02 유비쿼터스 의의 1988 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마크와이저가 ‘ 유비쿼터스 컴퓨팅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
  • 한글파일 유비쿼터스 비즈니스(유비쿼터스의 기원과 활용영역, 유비쿼터스 비즈니스모델) 4페이지
    유비쿼터스 비즈니스(유비쿼터스의 기원과 활용영역, 유비쿼터스 비즈니스모델) 목차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I. 유비쿼터스의 기원 II. 유비쿼터스 활용영역 III. 유비쿼터스 비즈니스모델 * 참고문헌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I. 유비쿼터스의 기원 유비쿼터스란 물이나 공기처럼 시..
  • 한글파일 유비쿼터스 12페이지
    유비쿼터스의 기술과 유비쿼터스 사회의 장단점 목차 1. 유비쿼터스의 정의 2. 유비쿼터스 기술의 종류 3. 유비쿼터스 기술의 특징과 장점 4. 유비쿼터스 사회의 단점 1. 유비쿼터스의 정의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 한글파일 유비쿼터스 과제 4페이지
    『향후 유비쿼터스 시대에서 가능한 킬러앱』 교과목 유비쿼터스와 의사결정 담당교수 제출자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 제출일 1. 킬러앱(killer app) 2 2. 유비쿼터스 시대에서 가능한 킬러앱에 대한 생각 2 참고문헌 3 1. 킬러앱(killer app) 킬러앱(ki..
  • 한글파일 유비쿼터스에 관하여 8페이지
    유비쿼터스에 관하여 인류역사에는 혁명과 함께 우리의 인류의 삶의 질은 발전했다. 1차는 농업혁명, 2차는 산업혁명, 3차는 정보혁명이다. 이 혁명은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농업사회, 산업사회, 정보화 사회로 불리운다. 우리는 지금 3차 사회인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다. ..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