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08.12.23
- 최종 저작일
- 20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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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MMORPG 이란?
Ⅱ. 본 론
1. 아이온이란?
2. 아이온의 특징
3. 아쉬움과 만족이 공존하는 그래픽
4. 아이온의 비행시스템 문제점
5. 아이온의 성공 & 불안 요소
Ⅲ. 결 론
아이온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Ⅰ. 서론
MMORPG란?
MMORPG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의 약어입니다.
즉, 수많은 사람이 온라인에 접속하여 즐기는 롤플레잉 게임을 말합니다. 여기서 Massively는 “매우 많은” 이라는 뜻으로, 게임을 수 십 명이 아니라 동시에 수 백 명, 많게는 수 천 명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음을 말합니다.
롤플레잉 게임이라는 장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관점이 있지만 아이온 개발팀에서는 “자신의 캐릭터를 점점 강하게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온 개발팀은 Massively Multiplayer에도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아이온은 혼자, 또는 몇 명의 친구와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그 진정한 재미는 수백 수 천명이 서로 힘을 합치고 때로는 서로 힘을 겨루기도 하면서 하나의 가상 사회를 만들어 나가면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Ⅱ.본론
1. 아이온이란?
아트레이아는 상하 대칭형으로 천계와 마계 그리고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초에 아트레이아는 영혼의 탑을 중심으로 구성된 하나의 세계였으나 아트레이아 최초의 피조물이었던 용족이 점차 강대해진 힘으로 오만해져 창조주에 대항하고, 아트레이아 자체를 위협하는 존재로 변하게 됩니다.
이에 창조주는 세상의 근간인 영원의 탑을 지키기 위해 12주신을 세상에 보내 용족에게 대항합니다. 하지만, 어느 쪽도 우세를 갖지 못한 채 지속된 기나긴 전쟁의 끝에 아이온-영혼의 탑이 분열되면서, 용족의 결계 밖으로 쫓겨나게 되고, 아트레이아는 다시 소통할 수 없는 두 세계로 갈라지게 됩니다.
갈라진 두 세계는 천계와 마계로 나뉘게 되고, 이들은 각각 수호하는 이상과 종족의 생존을 위해 상대 진영의 남은 탑을 파괴해야 하는 숙명을 안고 극한 대립의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 사이에서 끊임없이 두 종족 존재를 위협하는 용족의 존재는 천족과 마족 그리고 용족간 무한 전투가 계속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