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아이리버]기업분석 및 소비자행동분석

*화*
최초 등록일
2008.10.01
최종 저작일
2008.03
25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아이리버의 기업분석 뿐만 아리나 아이리버의 기계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한 PPT입니다. 제가 등록한 레포트 자료와 함께 보시면 효과과 배가 될 것입니다.

목차

Ⅰ. i-river 선정 동기
Ⅱ. i-river 소개
Ⅲ. i-river 소비자분석
Ⅳ. i-river 개선방향

본문내용

i-river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
기본기능 강화제품 휴대용 오디오
감성지향적이며 패션지향적인 감성제품 추구
멀티미디어 복합제품 (동영상, 게임, 디지털카메라)
Mobile Infotainment Device
Car Infotainment System
Ubiquitous Computing System
i-river
i-river 시장상황
본격 TV 광고전 점화
2004년 브랜드 파워 1위
MP3P 업계 최초로 AS 우수기업 선정
연령별 시장세분화
필요성 약함. 선물용(자녀, 조카)구매의사 있음.
O
X

50대 이상
필요성이 다소 약함. 부가적 제품 인식
선물용(자녀, 조카)구매의사 있음
O

O
40대
필요성 충만하나 대체품, 부가적 제품 인식
제품 Needs&Want가 늘어나고 있다.
O
O
O
30대
필요성 충만하나 대체품, 제품의 Needs&Want가 늘어나고 있음.
O
O
O
20대
문화적 코드로 인식. 제품 Needs&Want 강함
O
O
O
10대
기 타
구매력
필요성
제품인지

mp3 구매욕구 세분화
기능적
감각적
상징적
Iriver 소비자행동요인
문화적 요인
월 소득 200만원 미만에서 보유비율이15.0%
200만~399만원대는 24.0%
400만~599만원대는 37.6%
600만원 이상은 46.9%
프리틴
사회적 요인 - 친구들이 다 아이리버 MP3를 가지고 다니니까’
개인적 요인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패션 추구형, 레저 영위형
DD족 증가
심리적 요인
상표, 모양, 포장, 색상, 광고
구매기준의 변경
가격 디자인 용량 음질,브랸드
제품구매후의 행동
A/S, 구전효과, 게시판과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제안
Teens Life Style
Preteen

참고 자료

없음
*화*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아이리버]기업분석 및 소비자행동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