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세계 국가 경쟁력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01.10
최종 저작일
2007.12
1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World Competitiveness Index

목차

1. 개요
2. 나라별 경쟁력
3. 한국의 경쟁력 향상 방안

본문내용

첫 번째 항목 : 제도
제도 환경은 틀 구조를 형성하는데 개인, 회사 그리고 정부의 상호작용이 경제의 소득과 부를 낳는다. 제도적 구조의 강한 행동은 경쟁력과 성장에 영향을 준다. 이것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사회는 부를 창출하고 발전 전략과 정책의 비용을 부담하고 투자 결정과 기관의 상품에 영향을 준다. 제도의 중요성은 법적인 구조에 제한된 것이 아니다. 정부의 시장과 자유 그리고 효율적 운영에 관한 태도가 또한 매우 중요하다. 비록 경제 보고서는 공공 제도, 사제도에 주 관심이 있으며 이 또한 부의 창출의 과정에서 중요한 성분이다. 경제는 비즈니스가 매니저가 정부, 다른 회사 와 시민들에게 강하게 도덕적 실천을 준수하면 정직하게 되면 잘 운영된다.

두 번째 항목 : 기초시설
높은 품질의 기초시설의 존재가 경제의 효율적 운영을 확실히 하는데 중요하다. 높은 수준의 기초시설은 지역간 거리, 국가 시장과 다른 나라와 지역 시장과의 연결에 희한 통합이 거리 영향을 줄인다. 이런 관점에서 잘 발달된 운송과 통신 기초시설 네트워크는 시장 과 수출 증진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미리 요구되고 있다. 효율적인 운송 방법으로 사람, 물건 그리고 서비스가 시장에 안전하고 시간에 맞추며 이동의 효율을 증진시키면 경쟁력은 증가한다. 결국 단단하고 넓은 정보통신 네트워크가 빠르고 공짜의 정보의 흐름이 전체적인 경제의 효율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세 번째 항목 : 거시경제
거시경제환경의 안정성은 비즈니스에 중요하다 그러므로 일국의 총체적 경쟁력에서 중요하다. 비록 거시경제의 안정성 하나로는 일국의 생산성을 항상 시킬 수 없지만 불안정하면 회사, 정부, 금융 부분에서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경제는 거시 경제의 안정 이나 순조로움이 없으면 성장할 수 없다.

네 번째 항목 :보건 과 초등교육
보건은 국가의 생산성과 경쟁력에 매우 중요하다. 노동자들이 아프면 그들의 능력 만큼 일을 하지 못하거나 생산성이 낮다. 보건 분야의 예비 투자는 건강한 경제를 위해 중요하다. 국민이 받는 교육의 질 과 양이 보건 만큼이나 중요하다. 기초 교육은 각 노동자의 효율을 증가시키며 생산성을 향상 시킨다. 기초 교육의 부족은 그리므로 비즈니스 발전을 제한하게 되며 회사는 고도화 되거나 가치 집약적인 물건을 만들기 위해 가치 사실을 향상 시키는 것이 어려운 것을 발견하게 된다.

다섯 번째 항목 : 고등교육과 훈련
질적으로 높은 교육과 훈련은 경제에서 간단한 제품 생산을 넘어서서 밸로 체인을 올리는데 매우 중요하다. 이 개념은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의해 2차, 3차 교육 등록 비율 및 교육의 질을 평가했다. 직업상 과 지속적인 일속에서의 훈련의 중요성은 많은 경제국에서 소홀해지는데 과장하지 않고 이것은 확실히 노동자의 능력이 생산시스템의 변화에 의해 향상 되는것을 방해한다.

여섯 번째 항목 : 상품 시장 효율성
효율적인 물건 시장을 가진 나라들은 수요와 공급의 상황에 의해서 알맞은 물건과 서비스를 생산하며 시장은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가장 잘 교환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국내와 외국의 건강한 시장 경쟁은 시장효율, 비즈니스 생산성을 늘리는데 중요하며, 효율적인 회사는 시장의 수요에 따라 물건을 생산하며 이렇게 하면서 시장에서 살아 남는다. 시장 효율성은 또한 소비자 관심과 소비자의 야박함에 수요상황에 결정된다.

일곱 번째 항목 : 노동 시장 효율성
노동시장의 효율성과 유연성은 경제에서 그들이 가장 효율적이게 쓰이는 것을 확실히 하는게 중요하다. 노동 시장은 그들의 능력을 잘 발휘 할 수 있는 유인이 있어야 하며, 탄력적으로 노동자를 알맞은 위치에 가게끔 해야 하며 그들의 노력, 유인 그리고 재능을 적합하게 쓸 수 있게끔 관계를 명확히 해야 한다.

여덟 번째 항목 : 금융 시장의 성숙도
효율적 금융 부분은 국가 시민들이 생산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금융자원을 할당하는 것이 필요하다. 효율적인 금융 자원 부분 을 최고 기업이나 투자 프로젝트에 흘러들어가는 것이 정치적으로 연결 되는 것보다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생산성은 비즈니스 투자이다. 그러므로 경제는 성숙된 금융 시장이 필요로 하여 사적인 분야의 투자를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아홉 번째 항목 : 기술의 준비성
이 항목은 산업분야의 생산성을 강화시켜 경제가 민첩하게 적응하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개념인데 나라들 간의 다양한 생산성의 양이 기술적 차이를 보여준다. 중요한 관점은 물건과 청사진을 강화하여 나라의 회사 운영에 접근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고안들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능하다. 이것은 혁신의 과정이 무의미안 것을 의미 하는 것이 아니다.

열 번째 항목 : 시장 크기
시장의 크기는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데 왜냐면 큰 시장이 회사에게 경제의 크기를 늘리 것을 허용한다. 전통적으로 시장은 회사에게 나라의 크기에 의해 억압을 받는다. 세계화의 시대에는 국제적 시장은 국내 시장을 대체하고 있고 특별히 작은 나라들에게 그렇다. 국가의 회사를 위해 시장의 크기가 결정되어 국내 수요가 국제 수요로 바뀌고 있다. 국내 와 국제 시장을 합쳐 시장 크기를 측정해야 하며, 지정학적 위치에 유럽연합 같은 나라를 하나의 공동 시장을 많은 나라의 시장으로 나눴다.

열한 번째 항목 : 비즈니스 성숙도
비즈니스 성숙도는 물품과 서비스의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이바지한다.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국가의 경쟁력을 강화 시킨다. 비즈니스 고도화는 국가 전체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질이나 개개인의 회사의 운영과 전략의 질이 다뤄진다. 개인의 회사의 운영과 전략은 모두 고도화와 현대 기업 프로세스를 이끈다.

열두 번째 항목 : 혁신
위의 열한 개의 항목들이 모두 중요하지만 수확 체감의 법칙에 의해 언젠가는 경쟁력이 떨어지게 되어 기본적인 삶은 오직 기술 혁신에 의해서만 증가한다. 혁신은 특별히 첨단 지식과 상호작용의 가능성이 생기며 외부 기술력의 채용이 없어지므로 중요하다. 이것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활동, 정부와 개인에 의한 지원에 의해 가능하다.

참고 자료

세계 국가 경쟁력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세계 국가 경쟁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