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터넷 문화경제와 이용자

*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12.06
최종 저작일
2004.07
43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인터넷 문화경제와 이용자와 그에대한 분석자료 입니다..

목차

1.네트워크 경제의 양자택일
2.커뮤니티와 체험의 공유가 과연 경제적인가?
 -마르크스주의적 입장에서
3.프로슈머
-아이템 거래 사이트와 베타테스터
4.유료콘텐츠 비용은 실제로 증가했는가?
5.일상생활의 미학화

본문내용

*네트워크 외부효과의 개념정리
소비측면-
재화와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소
비자가 얻는 효용이,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수가 많을수
록 커지는 성질
생산측면-
특정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이 늘
어날때마다 추가비용(평균생산비)
이 하락하는 성질
=규모의 경제
막대한 고정비용과 0에 가까운
한계비용.
*네트워크 경제의 양자택일 -생산자적 입장에서-
소비자의 경우 다수의 선택을 따르면 되지만 생산자의 경우는 양자택일에 직면하게 됨.
수확체증의 법칙-생산량의 증가에도 추가비용이 거의 들지 않음.
적자시 가격을 내리는 방법을 취할 수 없음.
소비자적 네트워크 경제를 살펴볼 때, 타인이 구매하지 않는 물품이 판매될 리 없음.


< 파워포인트>

참고 자료

없음
*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터넷 문화경제와 이용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