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지털 경제론 과제

*원*
최초 등록일
2007.09.20
최종 저작일
2007.09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목차

1. 마케팅(Marketing)
(1)버져닝
(2)로열티 프로그램
(3)프로모션과 샵봇
(4)마케팅에 있어서 연구해볼 주제


2. 인터커넥션(Interconnection)
(1)네트워크 가치와 인터커넥션
(2)네트워크에 있어서 연구 주제


3. 가격 경쟁(Price Competition)
-가격 맞추기: 연구 주제들

본문내용

[인터넷 비즈니스] 네트워크 시대의 시장구조
‘변하는 것은 테크널러지 일 뿐 경제 법칙은 영원하다.’ 전자상거래에 의해 야기된 여러 가지 변화에도 불구하고 경쟁의 가장 기본이 되는 많은 원칙들은 여전히 영향력을 갖는 다는 것을 의미한다.

1. 마케팅(Marketing)
(1) 버져닝
-버져닝⃗⃗→ 동일한 한 제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의미.
정보재(Information goods)라고 일컬은 것은 디지털 형태로 배포 가능한 상품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소프트웨어 같은 것이다. 정보재는 개발하기 위해서 대단히 높은 고정 비용이 필요하지만 일단 개발된 후에는 추가 생산에 소요되는 비용이 매우 낮다는 점으로 특징지어질 수 있다. 고정 비용이 높다는 것은 첫 카피를 개발하는 데까지 드는 비용이 매우 크다는 의미다. 결국 디지털 상품 가격 설정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러한 첫 제품을 만들어내기까지 소요되는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보상할 수 있을 만큼 광범위한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가격이 얼마일까를 찾아내는 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원*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지털 경제론 과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