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사화 되었던 컴퓨터 게임(미디어)의 2006년 한해 부정적 시각과 긍정적 시각에 따른 소고

*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07.20
최종 저작일
2006.10
4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기사화 되었던 컴퓨터 게임(미디어)의 2006년 한해 부정적 시각과 긍정적 시각에 따른 소고
에 대한 레포트 과제입니다.
컴퓨터 게임에 관한 기사 모음입니다.

목차

사회 역기능으로 본 컴퓨터 게임
컴퓨터 게임, 비만의 주요 원인
`겜생겜사` 게임없이 못사는 아이들
中 대학 게임중독 막기위해 `신입생 컴퓨터 소지 금지령`
"한국 청소년 75만명 게임 중독"

본문내용

현제의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급성장세 이며, 문화관광부 에서도 차세대 주력 사업으로 육성하며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문화사업 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더불에 세계 제일의 E-sports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게이머들은 억대의 연봉과 많은 팬들을 거느린 스타 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걱정 하면서도 발전시켜야 하는 모순의 시각에서 어떠한 정의가 옳다고 말하기는 분명 어려우리라 생각 됩니다.
게임으로 목숨까지 잃은 어떤 사람의 가족 앞에서 국가의 주력 사업에 대한 내용을 설명한다 해도 좋은 분위기는 아닐 것이며, 친구와의 대화 속에 게임이 있으며 내생활의 일부가게임인 사람에게 “그것만은 안 되고 그쪽만은 보지마라.”라는 이야기도 설득력은 부족 하리라 생각됩니다. 사회적으로는 여러 가지 대안사항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되어 집니다. 허나 국가나 사회에만 의지해서는 너무 수동적인 행동이며 결국 핑계거리와 설득력이 부족한 외침 밖에 남는 것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래의 기사의 긍정적인 부분도 사회의 대안 방향에 대한 기사나 제도 및 정책 방향에 대한 기사는 배제 하였으며 피할 수 없다면 게임에서 얻을 수 있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긍정적 측면을 최대한 이해하고, 선별하여 폭넓은 시각을 보유하여 좀더 삶과 사회의 적응과 발전에 도구적으로 활용되어질 게임들을 선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생각 되어 개인적인 대안이나 기사를 찾으려고 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사화 되었던 컴퓨터 게임(미디어)의 2006년 한해 부정적 시각과 긍정적 시각에 따른 소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