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컨벤션 기획서
- 최초 등록일
- 2006.06.11
- 최종 저작일
- 2006.05
- 2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벡스코 컨벤션 센터를 장소로 한 컨벤션 기획서로써 BIGF(Busan International Game Fare)를 주제로 하여 기본계획, 세부계획, 운영계획, 홍보계획, 예산계획으로 구분하여 구성된 기획서
다양한 레이아웃과 사진 첨부
목차
1. 기본계획
2. 세부계획
3. 운영계획
4. 홍보계획
5. 예산계획
본문내용
Ⅰ. 기본계획
1. 기획취지
21세기의 새로운 산업분야로 게임 산업이 등장하면서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깊어가고 있다. 과거 아이들만의 전유물이었던 게임은 이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고, 그에 따라 우리나라 게임 산업은 그 파워가 점점 막강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미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관련자들을 초청하여 게임 산업의 미래와 게임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현재 시중에 이미 출시되어 있거나 출시할 계획을 가진 게임의 종류들을 전시, 게임대회와 게임쇼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2. 행사소개
BIGF (Busan International Game Fair)는 한국게임산업협회(Korea Association of Game Industry) 주관하며, 컴퓨터게임뿐만 아니라 각종 비디오게임, 인터넷게임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및 하드웨어는 물론 디지털비디오디스크(DVD)등의 동영상물도 전시된다.
특히 전세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모두 참여해 개발중이거나 새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므로 향후 디지털 오락물의 기술적인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단순히 전시회 차원을 뛰어넘어 현장에서 판권 및 수출입 계약이 이뤄지기 때문에 게임분야의 무역박람회 역할을 겸하고 있다.
그리고 E-Sports 계의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는 WCG의 국가대표선발전을 같이 개최하므로써 E-Sports의 대중화와 발전에도 이바지한다.
나아가서는 E3, ECTS, 도쿄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전시회로 일컬어지는 게임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위해 해마다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