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네오위즈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6.03.31
- 최종 저작일
- 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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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네오위즈 기업을 재무쪽으로 분석했습니다.
목차
1.서론
1-1 기업을 선택한 동기
1-2 기업 개요 및 기업 연혁
2. 본론
2-1 기업의 현황
2-2 재무분석
2-3 투자시수
2-4 재무재표
3. 결론
본문내용
1-1 네오위즈를 선택한 동기
우리나라에 인터넷 보급이 안되었을 당시 자동접속 프로그램이라는 개발을 하였고 무료 배포를 하면서 많은 수익성을 나은 기업입니다. 그리고 공격적인 투자로 오늘날 네오위즈의 핵심인 세이클럽을 인수하게 되었고 또한 게임으로서 큰 수익을 올리는 피망 컨텐츠 개발과 음악저작권 법이 유효해지자 쥬크온이라는 음악사업까지 한 개의 메신저로 인해 사용자들이 쉽게 컨텐츠를 이용할수 있게끔 네오위즈의 경영전략이 인터넷의 큰 기업으로 만들게끔 나타낸 배경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런한 배경이 흥미있을거 같고 비록 레포트 때문에 조사를 하여야했지만 조사를 할거라면 관심있는 기업을 하고 싶었고 또한 저희도 네오위즈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로서 조사를 해보고 싶은 동기였습니다
1-2 기업개요 및 기업연혁
1. 기업비전
네오위즈에게는 백년이 넘어서도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꿈이 있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삶을 향한 개척이란 네오위즈의 제도와 사업모델, 그리고 서비스와 제품 모두에 항상 한발 앞선 창의력과 남다른 사고를 담아 세상을 개척해나가겠다는 꿈을 말하며, 수익이란 기업의 존재 이유인 수익을 항상 염두에 두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장 수익성 높은 기업이 되고자 하는 꿈이고, 이를 바탕으로 네오위즈와 관계된 모든 주주, 고객, 파트너, 임직원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꿈이다.이러한 꿈이 있기에, 역사 속에서 사라져 간 무수한 기업들과 달리 네오위즈는, 백년 후에도 여러분 곁에 남아서 성장하고 싶다한다.
2-1 기업 현황
(가) 영업개황
네오뉘즈는 현재 인터넷상에서 "세이클럽(www.sayclub.com)"을 운영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상기 서비스는 2003년 1월 기준으로 약 2천 1백만명의 회원과 44만명의 최고동시사용자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세이클럽은 크게 커뮤니티 서비스와 게임서비스 2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질 수 있으며, 커뮤니티 부문은 동호외, 메신저, 메일, 음악방송 등의 기본적 서비스와 캐릭터, 세이샷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부문은 웹상에서 다수의 사용자와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며 현재 캐쥬얼 게임과 성인용 게임 15종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