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에 있어 텍스트의 개념과 활용
- 최초 등록일
- 2004.10.04
- 최종 저작일
- 20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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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과목을 수강 중 교수님께서
멀티미디어를 구성 하는 각종 미디어 중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텍스트 미디어에 대해 조사하라고 하셔
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텍스트 미디어에 대해 두 가지 측면에서 접근하고
풀이한 내용이며, 각 내용에 대해 약간의 예를 덧
붙였습니다. (TEXT-CODE 및 압축기술 등)
학기 초에 간단히 제출하는 레포트의 일종이지만,
처음부터 교수님께 좋은 인상을 주고 싶으시다면..
깔끔하고 텍스트미디어의 전반에 걸친 목차와 내용이
마음에 드실 꺼라 믿네요. ^ㅅ^~*
목차
1.서 론
2.본 론
1) 텍스트의 개념
2) 텍스트의 분류
3.결 론
본문내용
문서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문서에 추가되는 제작(마크업)정보를 표현하는 언어입니다. 문서에는 문서 내용 이외에, 문서의 논리 구조나 체제와 같은 문서의 서식 작성(formattig)을 지정하거나, 문서 내용의 색인 또는 찾아보기 작업(idexig) 방법을 지정하거나 문서 중의 단어나 구, 화상과 같은 어떤 요소를 같은 문서 또는 다른 문서 중의 다른 요소와 연결(lik)하는 방법을 지정하여 컴퓨터 시스템에 지시하는 마크업 정보가 추가됩니다. 마크업 언어는 문서 내에 매입(embed)되는 일련의 부호로 구성됩니다. 대표적인 마크업 언어로는 월드 와이드 웹(WWW)의 홈 페이지에 사용되는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HTML)와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표준화한 표준 범용 문서 생성 언어(SGML)를 들 수 있다. 이런 종류의 대부분의 마크업 언어는 텍스트 문서와 파일이 기종(플랫폼)과 독립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간에 교환될 수 있도록 이식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간단히 말해 마크업 언어는 주어진 형식에 따라 작성한 후, 이를 인식할 수 있는 Read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를 표현합니다. 마크업 언어의 종류는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 내용에 따라 종류가 나뉘는데 SGML과 그에 따른 형식을 취하는 웹에서 사용되는 몇 가지 마크업 언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