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통신 데이터 통신] 브리지(bridge) 구현
- 최초 등록일
- 2004.06.25
- 최종 저작일
- 20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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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실행환경
Windows 2000 professional Service Pack 3 이상
Microsoft Visual C++ 6.0
DDK(Windows 2000 Driver Development Kit Service Pack
DDK 설치가 되어 있어야 실행이 됩니다.
Visual C++ 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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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파일
한글파일
-실행환경
-bridge의 이해
-프로그램 설명
본문내용
I. Bridge의 이해
① Bridge란 무엇인가?
ⓐ 개 요
브리지(bridge)는 두 개의 근거리통신망(LAN)을 상호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통신망 연결 장치로서 OSI 참조 모델의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동작한다.
두 개의 LAN을 연결한다는 점에서 리피터(Reapeter)와 같을 수도 있지만,
리피터가 모든 신호를 한꺼번에 보내서 통신량을 증가시키지만, 브리지는
통신량을 조정할 수 있다. 즉 통신하고자 하는 노드가 같은 통신망 안에 있을
경우는 데이터가 다른 통신망으로 전달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리피터와 마찬
가지로 데이터를 재생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데이터를 재생성하는
위치가 다르다.
브리지는 ① 통신망의 범위와 길이를 확장할 때,
② 통신망에 더욱 많은 컴퓨터들을 연결시킬 때,
③ 통신망에 과다하게 연결된 컴퓨터들로 인한 병목현상을 줄이고자 할 때, ④ 서로 다른 물리적 매체(통신선로)를 구성된 통신망을 연결할 때,
⑤ 이더넷(Ethernet)과 토큰링(Token Ring) 같은 서로 다른 통신망 구조의
통신망을 연결할 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AddTable.h
BaseLayer.h
Bridge.clw
Bridge.dsw
Bridge.h
Bridge.plg
ForwardLayer.h
LayerManager.h
NetworkInterFace.h
PropertyDlg.h
Queue.h
ReadMe.txt
resource.h
StdAfx.cpp
StdAfx.h
NILayer.h
LayerManager.cpp
Packet.cpp
NetworkInterFace.cpp
AddTable.cpp
NILayer.cpp
BaseLayer.cpp
Bridge.cpp
Queue.cpp
PropertyDlg.cpp
BRIDGE_CACHE.h
Bridge.dsp
EthernetLayer.h
EthernetLayer.cpp
BRIDGE_CACHE.cpp
ForwardLayer.cpp
Bridge.aps
Bridge.rc
BridgeDlg.h
BridgeDlg.cpp
Bridge.ncb
Packet.h
Bridge.opt
Document.hwp
res/ADDD.bmp
res/ADDU.bmp
res/ALLDELD.bmp
res/ALLDELU.bmp
res/back.bmp
res/Bridge.ico
res/Bridge.rc2
res/DELD.bmp
res/DELU.bmp
res/STATED.bmp
res/STATEU.b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