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한 후 그 사례를 중심
- 최초 등록일
- 2023.09.13
- 최종 저작일
- 2023.09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과목명: 정신건강론
주제: 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한 후 그 사례를 중심으로
1)원인, 2)증상, 3)예방 및 대처 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
2. 인터넷 및 게임중독의 원인과 증상, 예방 및 대처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게임중독이나 인터넷 중독은 단순하게 게임과 인터넷에 열중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몸이 피곤하며,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학교에 가지 않으며, 밥을 먹지 않는 등 많은 부대적인 문제점을 자아낸다. 이 인터넷 및 게임중독의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본론에서는 사례를 찾아보고 원인과 증상 예방과 대처방안에 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
수업 중에 휴대폰 게임을 하던 학생을 선생님이 꾸짖으며 휴대폰을 압수하게 되자 선생님을 밀치며 구타하여서 휴대폰을 뺏고 다시 게임에 열중을 한 사례. 또, 폭력적인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의 폭력성을 드러내는 사건들도 많다. 스페셜 포스라는 게임을 즐겨하던 초등학교1학년 어린이의 살해 사건 그리고 총기난사사건의 주인공의 일화도 있다. 이와 같은 총기나 도검을 사용하는 게임은 현재 너무나 사실적인 표현으로서 아이들의 폭력성을 극도로 증가시키도 한다.
(1) 휴대폰 사용요금이 120만원이 나온 한 초등학생의 사례.
게임을 지속하기 위하여, 높은 레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인터넷을 하는 중에도 아바타를 꾸민다거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하여 돈이 필요하다. 그래서 벌어지는 수많은 범죄나 문제점들이 있다.
참고 자료
http://kormedi.com/1217207/%EC%B9%9C%EB%94%B8-%ED%95%99%EB%8C%80-%EB%B6%80%EB%AA%A8-%EC%82%B4%ED%95%B4-%EC%9D%B8%EB%A5%9C%EB%8F%84-%EB%A7%9D%EC%B9%98%EB%8A%94-%EA%B2%8C%EC%9E%84%EC%A4%91%EB%8F%85/
https://www.korea.kr/news/healthView.do?newsId=14870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