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한 후 그 사례를 중심
- 최초 등록일
- 2023.09.01
- 최종 저작일
- 20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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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과목명: 정신건강론
주제: 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한 후 그 사례를 중심으로 1)원인, 2)증상, 3)예방 및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사례는 신문, 기사, 교재, 연구물, 주변 사례 등 모두 가능, 출처 기재 필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 및 게임 중독 사례
2. 인터넷 및 게임 중독 사례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보통신의 발달로 초고속 유무선 인터넷, 스마트폰을 포함한 각종 전자기기가 보편화되었고, 최근 등장한 가상화폐와 인공지능은 인터넷이 더 이상 가상공간이 아님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인터넷은 정보 검색 시에만 사용되지 않고, 쇼핑, 근무, 금융, 의사소통, 여가 및 취미생활 등 현실 대부분에서 사용되고 있다. 인터넷의 발달은 이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한 일들을 가능케 함으로써 인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지만, 인터넷 중독, 게임 중독과 같은 부작용도 낳았다. 인터넷 중독이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인터넷을 과도하게 사용하면서 인터넷 사용에 대한 금단 현상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이 일상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중독도 온라인 도박, 온라인 주식, 쇼핑, SNS, 게임 등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정신건강론」(2022). 임정원, 이영선. 신정
무등일보. '루나코인이 비극 불렀나'···가상화폐의 민낯. 22-07-01. http://www.mdilbo.com/detail/c3QycN/672899
파이낸셜뉴스. 게임, 담배 중독 잔소리에 친모 살해한 30대, 징역 15년 확정. 22-05-08. https://www.fnnews.com/news/202205080853112270
스포츠월드. 보여주기식 소비,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22-06-13. http://www.sportsworldi.com/newsView/20220613509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