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스타크래프트의 성공전략
- 최초 등록일
- 2004.05.25
- 최종 저작일
- 2004.05
- 27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500원
소개글
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 관리 수업시간 발표 자료입니다. 교수님께서 재밌으시다면서 칭찬하셨죠..
잘한 조 2개조를 선정했는데, 저희 조가 당당히 뽑혔죠..참고하세요..
목차
1. 스타크래프트 선정이유
2. 게임시장 현황
3. 블리자드사와 스타크래프트
4.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성공 요인
5. 스타크래프트가 남긴 것
본문내용
1. 스타크래프트 선정이유
98.4월 출시 이후 PC방 보급, 약 4조원의 게임시장 형성 기여
획기적인 멀티플레이 방식에 의한 성공
국내 최초 200만장 판매 돌파(2001.3.15), 현재 약 250만장 이상 판매
캐릭터, 음반ㆍ출판산업, 프로게이머 등 많은 신종 문화 창출
2. 게임 시장 현황
아케이드게임과 비디오게임에서 출발
1970,80년대 가정 컴퓨터 보급의 미비로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 게임기가 주종
1990년대 개인용 컴퓨터의 등장으로 PC게임, 네트워크 게임 보편화
2000년대 인터넷 발달로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 등장
1) 국내 게임 시장의 현황과 전망국내 게임관련 시장규모는 2000년 말 현재 3조 897억원이며, 이중 인터넷 PC방 시장규모 인 1조 3,343억원과 컴퓨터 게임 장 시장 규모인 8,634억원을 제외하면 8,902억원임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