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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특징적인 행동패턴을 설명해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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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3.05.25
최종 저작일
20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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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신만의 경험을 써야하는 과제였고 명확한 채점기준에 근거하여 쓰여져 만점을 받은 학은제 제출 과제물입니다. 참고용으로 적합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만 10세부터 64세까지 일반 국민 총 6,000명을 대상으로 한 게임 이용률 조사 결과, 응답자 중 74.4%가 자신이 게임 이용자라고 답변했다.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장치의 발전과 더불어 여러 게임 플랫폼의 다양화 그리고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의 접근성이 용이해짐에 따라 게임 이용이 어느 때보다도 대중화되었다. 한때 게임을 즐겨 했던 경험이 있는 나에게 이 과제는 상당히 유의미하다. 메타인지적인 측면에서 나의 게임 플레이 유형과 그 안에서 향유하는 스타일, 행동 패턴 등을 바라볼 수 있고, 내가 게임을 하는 동기를 분석해 보고 나아가 그것이 삶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현재는 거의 접속하지 않는 상태이지만 한동안 (주) 넥슨 사가 출시한 모바일 게임인 ‘바람의 나라:연’을 플레이하며 많은 시간을 보냈었다.

참고 자료

Richard Bartle, 「Hearts, clubs, diamonds, spades: Players who suit MUDs」, Journal of MUD research, 1996
게임 이용률 3년간 지속 증가…멀티 플랫폼 이용자 감소”, <글로벌 이코노믹>, 2022-09-06, <https://cmobile.g-enews.com/view.php?ud=202209061028081595c5fa75ef86_1>(접속일 2023. 02. 27)
온유연(2018),「게임 유저 유형에 따른 SCI 수준 및 게임 몰입도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19권, 2호)
바람의 나라:연 공식사이트 <https://baramy.nexon.com/?spo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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