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발레의 3대 걸작
- 최초 등록일
- 2023.05.01
- 최종 저작일
- 2021.08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목차
1. 서론
2. 고전 발레란?
3.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순수무용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발레는 예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긴 역사 속 아름다움을 유지해 온 장르 중 하나이다. 오늘은 발레의 종류 중 하나인 고전 발레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에서도 3대 걸작으로 불리며 무용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 번은 보고 들었을 작품 세 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2. 고전 발레란?
고전 발레는 낭만 발레/무용과는 대조적으로 창조적 자유보다는 명료성, 조화, 대칭 및 질서와 같은 형식적 가치에 중점을 둔 안무 형식이다. 감정적인 표현과 기교보다는 테크닉 상의 완벽함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좀 더 전문화된 무용수들이 늘어났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시기에는 고전발레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마리우스 프티파에 의해 3대 발레가 형성되었다.
그는 디베르티스망 무용을 개발하고 막의 구분을 스펙타클한 극적 구성으로 표현하였으며 마임, 연극, 솔리스트, 듀엣, 소수집단의 춤, 대형 앙상블, 기하학적 형태로 구성된 민족춤과 스텝들이 포함된 성격춤 등 다양한 안무 형식을 만들었다. 또한 마지막에 출연진 전원이 등장하는 피날레를 통하여 화려하고 웅장함이 극에 다다르는 연출을 선보였는데, 이것은 눈부시고 화려한 르네상스 음악의 특징과 루이 14세 때의 바로크/음악적 궁정발레/무용의 재현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