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개념을 정의하고 최근 관심이 가는 청소년 문제를 찾아(신문, 인터넷 자료 등) 발생원인, 문제점 및 현황, 해결방안(정책, 제도 등)을 찾아 제시하고 학습자의 소감을 간단히 정리해 주세요.
- 최초 등록일
- 2023.04.25
- 최종 저작일
- 20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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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청소년의 개념을 정의하고, 최근 관심대상에 따른 이슈를 선정했는가?
Ⅱ. 본론: 이슈의 발생원인, 문제점, 현황 등을 제시했는가?
Ⅲ. 결론: 주제에 따른 해결방안, 학습자의 느낀 점을 작성했는가?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청소년이란, 보통 12세부터 18세까지를 일컫는 용어이다. 그러나 각 국가별로 청소년의 개념이나 연령층에 대한 정의는 조금씩 다를 수 있다. 한국에서는 보통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를 청소년으로 정의하고 있다. 최근 들어 청소년을 둘러싼 문제들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번 논문에서는 최근 관심이 가는 청소년 문제 중 하나인 '폭력적 게임과 청소년의 문제'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본론
발생원인
폭력적인 게임이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게 된 원인 중 하나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게임 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게임이 더욱 쉽게 접근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게임들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도 있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들이 청소년들의 부적절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러한 우려가 더욱 커지면서 부모님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참고 자료
이정인. (2021, 6월 10일). '폭력적 게임' 체험하는 청소년들…폭력성 행동도 늘어. 조선일보. https://www.chosun.com/society/society_general/2021/06/10/PAII3AV7CJCI3GATF7Y4TLJNEI/
김종민. (2021, 10월 4일). 게임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한겨레신문. https://www.hani.co.kr/arti/society/children/1006605.html
정현진. (2022, 3월 30일). "폭력적인 게임 대신 건강한 게임 제공하자".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33015265163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