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터넷마케팅_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돌부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3.02
최종 저작일
2023.0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I. 서론

II. 본론
1) VR(가상현실)
2) AR증강현실
3)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4차 산업혁명의 발달은 문명의 발달로 이어진다. 기계의 발달로 인해 우리가 사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계들이 많이 쏟아져 나왔다. 또 이러한 것은 학생들의 교육전반과 연결되어 있다. 예전 칠판에 판서로 수업을 하고 문제집을 손으로 직접 풀던 시대는 사라져 가고 있다. 지금은 전자수업 시대로 컴퓨터와 증강현실, 가상현실이 수업시간에도 도입이 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감들은 발전되는 과학기술을 교육의 전반에 도입시키며 새로운 시대로 발전되어 갈 것이다. 다음 본론에서는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2. 본론

1) VR(가상현실)

인공현실(artificial reality), 사이버공간(cyberspace), 가상세계(virtual worlds)라고 말하기도 한다. 가상현실 기법의 적용된 게임은 입체적으로 구성된 화면 속에 게임을 하는 사람이 그 게임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문제를 풀어나갔다. 의학 분야에서도 수술이나 해부 연습에 사용하고, 항공ㆍ군사 분야에도 비행조종 훈련데 이용하고 있다.

컴퓨터를 통하여 가상현실을 체험하게 해주는 최첨단 기술이다. 이 개념은 70년대 중반 비디오플레이스 개념을 창안한 크루커 박사에 의하여 탄생되었다. 모든 것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조작하거나 실행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손에 잡히는 IT 시사용어, 2008.02.01.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가상현실(VR)
용어로 보는 IT, 이문규, IT 동아, 증강현실(AR) - 현실과 가상의 절묘하고 신기한 조화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메타버스
돌부처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터넷마케팅_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