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02년 개봉된 론 하워드 감독의 영화 뷰티풀 마인드를 본 후 주인공의, 추정되는 진단 명, 추정되는 주요문제 목록, 주요문제 해결 및 치료 방법, 필요 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서비스

리조이스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2.27
최종 저작일
2023.02
7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2002년 개봉된 론 하워드 감독의 영화 뷰티풀 마인드를 본 후 주인공의, 추정되는 진단 명, 추정되는 주요문제 목록, 주요문제 해결 및 치료 방법, 필요 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 추정되는 진단명
2. 추정되는 주요문제
3. 주요문제 해결 및 치료 방법
4.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Ⅲ.결 론

Ⅳ.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뷰틸풀 마인드는 실존하는 수학자 존 내쉬의 전기 영화로 뛰어난 천재의 순탄치 않았던 삶을 통해 천재로서의 고난과 그것을 이겨내는 사랑과 강인한 인간의 의지를 조명하고 있다. 제 2의 아인슈타인이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천재 수학자, 존 내쉬는 세상의 모든 현상을 수학적으로 해석해낸다. 비둘기의 움직임, 사람의 동선처럼 전혀 수학적이지 않다고 여겨지는 현상까지 수로 표현할 수 있었다. 이런 천재성과는 대조적으로 내쉬는 인간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사람과의 교류도 서투른 탓에 외롭고 고독한 생활을 했다. 하지만 아이러니컬하게도 그가 학계에서 처음으로 능력을 인정받았던 ‘균형 이론’에 대한 논문은 인간의 행동을 수학적으로 분석한 것이었다. 내쉬의 곁에는 사람 대신 수학이 있었지만, 결국 내쉬의 관심사는 인간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거기서 오는 외로움 때문에 내쉬는 결국 마음의 병 정신분열증은 얻게 되고, 가장으로서도, 학자로서도, 나락으로 떨어진다. 내쉬는 정신분열증 때문에 목숨까지 위협받고, 치료과정에서 경제적으로 피폐해졌으며 약물 때문에 연구를 다시 시작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그의 인생에 남은 것은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를 믿고, 곁에 있어주는 아내 알리샤뿐이었다. 알리샤는 내쉬가 약물치료 대신 스스로의 의지로 정신분열을 이겨내겠다는 결정을 했을 때에도 한결같은 믿음을 보여주었다. 이런 알리샤의 사랑과 믿음에 부응하듯 내쉬는 점점 정신분열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고, 학계에도 차츰 돌아가 마침내 노벨상까지 수상하는 인간승리의 감동을 경험한다.

참고 자료

조현병 - 정신 건강 장애 - MSD 매뉴얼 - 일반인용https://www.msdmanuals.com ›
강연주, 서용진, 이명수, 이은지, 김은희, 좌희선. (2017). 지역사회서비스에 유입된 정신증 고위험군에 관한 추적 관찰 연구. 정신건강연구집, 7, 6-13.
국립정신건강센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21). 국가 정신건강현황 보고서 2020. 서울: 국립정신건강센터.
권진숙, 박지영. (2008). 사례관리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김나은, 제철웅, 최기홍. (2020). 정신건강복지법 개정에 따른 지역사회 정신건강 서비스 개선 방향. 국심리학회지: 일반, 39(1), 1-26.
.김문근, 하경희. (2015). 장기입원 정신질환자의 탈시설화를 위한 정신보건전달체계 개편 방안: 정신보건기관 기능개편에 관한 전문가 인식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정책, 43(3), 31-57.
김민선, 박선영, 최진숙. (2020). 장기 재원 조현병 환자에서 재입원 혹은 탈원에 따른 사회적 및 임상적 특징 차이. 대한조현병학회지, 23(1), 38-44.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579055.
김민철. 조현병 환자 입원시키려 밤새 병원 뺑뺑이⋯ 6개월 넘게 바뀐게 없다, 조선일보, 2019, 10, 25,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24/2019102403489.html, 에서 2021. 10. 6. 인출.
김소선. (2003). 근거이론 연구방법의 이론과 실제. 간호학탐구, 12(1), 69-81.10.
김용득. (2015). 지역사회 사례관리체계에서 공공과 민간의 역할, 이대로 괜찮은가?: 경직된 실천과 파편적 제도. 한국사회복지행정학, 17(1), 241-266. http://dx.doi.org/10.22944/kswa.2015.17.1.009.

리조이스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02년 개봉된 론 하워드 감독의 영화 뷰티풀 마인드를 본 후 주인공의, 추정되는 진단 명, 추정되는 주요문제 목록, 주요문제 해결 및 치료 방법, 필요 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서비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