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숭의여자대학교 도서관정보센터 경영론 과제 /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한 도서관 마케팅 방안 제안

SY17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1.06
최종 저작일
2021.12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숭의여자대학교 도서관정보센터 경영론 과제 /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한 도서관 마케팅 방안 제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치폴레
2. 맥도날드
3. 파타고니아
4.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
5. 스타벅스

본문내용

1. 치폴레 사례



▶대상기업 : 치폴레(Chipotle Mexican Grill)

▶기업설명 : 멕시코계 미국(이른바 텍스-멕스) 음식을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체인점으로 햄버거나 피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이너한 음식이었던 멕시코 요리/텍스-멕스를 거의 햄버거만큼 흔한 메뉴로 만든 기업이다.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 본사가 있으며 1993년 시작하여 현재 1,7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진정성이 담긴 음식(Food With Integrity)’을 기업 철학으로 환경친화적인 음식의 판매를 선언, 이를 위해 이른바 로컬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한다고 홍보해왔고, 패스트푸드업계 최초로 Non-GMO 재료만을 사용한다고 선언했다.

▶마케팅 전략 : 치폴레는 유기농과 자연 농업의 착한음식을 제공한다는 ‘더 나은 세상을 경작한다’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동영상 광고에 담았다. 공장에서 고기나 식품을 만드는 게 당연해진 세상에서 나 홀로 농사를 짓고 건강하게 요리 하기를 고집하는 허수아비가 처음에는 도심 속에서 설 곳이 없었지만 결국 사람들이 그의 노력을 알아주기 시작한다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2014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PR,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된다. 이 캠페인을 다큐멘터리성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게임 앱으로도 제작되어 65만 번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치폴레의 이미지를 개선했는데 이중 게임 앱으로 제작한 마케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치폴레에서 제작한 The scarecrow(허수아비) 게임은 까마귀 식품의 사악한 계획에 맞서, 시민들에게 좋은 재료를 생산, 그 재료로 만든 음식을 공급하는 게임으로 ‘더 나은 세상을 경작한다’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홍보하였다. 치폴레는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게임에 게임 안에서 자사의 제품을 리워드로 제공하는 등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고 제공했는데 이 전략은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의 훌륭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SY17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숭의여자대학교 도서관정보센터 경영론 과제 /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한 도서관 마케팅 방안 제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