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박사의 '마켓 5.0' 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에서 마케팅 기술 사용 사례'가 등장하는데, 그 프로세스를 인지 - 호감 - 질문 - 행동 - 옹호 순서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연' 또는 '전시' 중에서 하나를 택해서 관객(또는 관람객)이 해당 공연 또는 전시에 대해 '호감'을 갖게 하기 위한 전략(무조건 10개), 그리고 공연장 또는
- 최초 등록일
- 2023.01.04
- 최종 저작일
- 2021.12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주제: 필립 코틀러 박사의 '마켓 5.0' 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에서 마케팅 기술 사용 사례'가 등장하는데, 그 프로세스를 인지 - 호감 - 질문 - 행동 - 옹호 순서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연' 또는 '전시' 중에서 하나를 택해서 관객(또는 관람객)이 해당 공연 또는 전시에 대해 '호감'을 갖게 하기 위한 전략(무조건 10개), 그리고 공연장 또는 전시장에 관객(또는 관람객)이 직접 오게(행동) 만드는 기획자 스스로에게 필요한 '질문'들(무조건 10개)과 그 중요성에 대해 작성하는 것입니다.
(1페이지는 호감을 갖게 하기 위한 전략, 1페이지는 질문들과 그 중요성 작성)
목차
1. ‘관람객이 전시에 대해 <호감>을 느끼게 하기 위한 전략’
2. ‘전시장에 관람객이 <행동>하게 만드는 기획자 자신에게 필요한 <질문>과 그 중요성’
본문내용
1. ‘관람객이 전시에 대해 <호감>을 느끼게 하기 위한 전략’
※ 전시에 대한 호감(appeal) 정의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은 이어 자신에게 전달된 모든 메시지를 처리 (단기 기억을 만들거나 장기 기억을 보강)하고 몇몇 브랜드에만 끌린다.”
Appeal(호감)이란 ‘호소하는 힘이 있는 것. 곧, 마음을 끄는 힘이 있는 것. 순화어는 호소’입니다. 단순히 호감을 느끼게 한다는 수동적 해석보다는 전시 자체가 관람객을 이끄는 능동적 뉘앙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전시의 기획 방향에 따라 Appeal Strategy가 바뀌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 10 Appeal Strategies for the Exhibition
“트렌드를 반영하고 MZ 세대 고객, 예술가 모두를 겨냥한 전시 전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