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 레전드 아이템 추천 시스템과 ai분석에 대한 탐구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22.12.26
- 최종 저작일
- 20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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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자연 과학과 수학 그리고 컴퓨터 공학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며 배운 것들을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하여 개시하고 있습니다.
학습, 참고용으로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II. MOBA 장르에 대하여
1. 장르의 명칭에 대하여
2. MOBA 장르 게임 흐름에 대하여
III.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시작
IV. 게임 내 아이템 추천 시스템에 대하여
1. 분석의 한계
2. 아이템 추천 시스템
3. 아이템 추천 원리에 대하여
V. 게임 내 AI에 대하여
1. 분석의 한계
2. AI 분석 내용
VI. 결론
VII. 참고 문헌과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그 오브 레전드란 게임의 개발 과정과 게임 내 구연 되어 있는 상점의 아이템 추천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인지, 게임 내 AI모드나 연습, 튜토리얼에서 볼 수 있는 흔히 봇이라 불리는 AI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움직이고 행동하는 것인지에 대한 조사를 해 보았다.
II. MOBA 장르에 대하여
1. 장르의 명칭에 대하여 AOS라는 명칭이 더 유명하나 라이엇 사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장르 명칭을 MOBA(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라고 하여 이 보고서에선 MOBA라고 하겠다. 참고로 AOS라는 명칭은 MOBA 장르의 시초인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 Aeon of Strife의 약자이다.
2. MOBA 장르 게임 흐름에 대하여
MOBA는 플레이어가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정해진 맵에서 레벨과 스킬을 올리고 아이템을 갖춰 영웅을 강화시켜 상대방 진영을 파괴하는 실시간 공성 게임 장르이다.
참고 자료
나무위키 리그 오브 레전드 문서
https://namu.wiki/w/%EB%A6%AC%EA%B7%B8%20%EC%98%A4%EB%B8%8C%20%EB%A0%88%EC%A0%84%EB%93%9C
나무위키 AOS(장르) 문서
https://namu.wiki/w/AOS(%EC%9E%A5%EB%A5%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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