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디자인) 현재의 인터렉션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22.08.03
- 최종 저작일
- 20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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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렉션 디자인이란
2. 현재의 인터렉션 디자인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현시대에서 뗄 수 없는 분야가 바로 디지털콘텐츠와 관련한 것이라고 본다. 눈을 뜸과 동시에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물론 다양한 전자제품 등 디지털로 이용되는 제품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한다. 스마트폰만 떠올리더라도 과거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떠올릴 수 있다. 적용되고 있는 기술 역시 과거와는 차원이 다르다. 이러한 기술에 적용된 것이 바로 인터렉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움직임은 물론 소리나 시간 등의 다양한 요소에 적용할 수 있는 분야라는 점에서 인터렉션 디자인의 특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이에 본 고에서는 현재의 인터렉션디자인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인터렉션 디자인이란
인터렉션 디자인이란 상호에 동작이 더해진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사람과 제품, 서비스 사이에 나타나는 상황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사람의 행위에 사용되는 컴퓨터나 휴대폰 등에서 얻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류효광(2009).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서 사용자 인터렉션 요소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국내석사
신동희(2013). 휴머니타스 테크놀로지
심민섭(2022). 기술수용모델(TAM)을 활용한 사용자 인식 경향에 관한 유용성 연구 : 비대면 사회 현상의 인터렉션 디자인 키워드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
조혜련(2019). 실내환경 개선을 위한 스마트 미세먼지 측정기 인터렉션 디자인연구 : 사용자경험 디자인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내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