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2.08.03
- 최종 저작일
- 20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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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토 타이핑
2. 근접성
3. 독이성
4. 회상보다 재인식이 우선
5. 레드효과
6. 리던던시
7. 로제타석
8. 삼등분의 법칙
9. 최선은 선의 적
10. 사바나 선호
본문내용
91 프로토 타이핑
-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디자인 요건을 사ㅇ술하며, 디자인 사양을 개선하고 기능을 시험할 목적으로 단순하고 불완전한 디자인 모형을 사용하는 것
프로토타입은 본래 제조업 생산에서 되돌리기 힘든 설계의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해 고안된 디자인 방법론 이다.
프로토타입은 손안에 결과물을 빨리 쥐게 하고, 이를 통해 프로젝트에 관련된 이해관계자가 좀더 빠르게 피드백을 하게하여 프로젝트가 좀더 기민하도록 한다.
티몬앱 프로젝트에서 프로토타입 제작을 논의할 때 나왔던 말이다. '컨셉카를 달리게 한다.?'
컨셉카에 처음으로 올라 타 운전을 한다는 상상
마찬가지로 그래픽 디자인의 결과물이 디바이스에서 나의 손가락 끝의 움직임을 따라 반응하는 것은 나름 신나는 경험이다.
그리고 이는 단순히 신나는 경험을 넘어 ui디자인 내면에 자리한 구조 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인 상태로 협업을 간으하게 사용자 경험에 대한 '첫 사용자'로서 검증을 하게 한다. 새로운 시도를 하려면 기존의 틀은 뒤틀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우려섞인 피드백이 많아지는것도 당연하다,
프로토타입은 눈에 보이고 실행 가능하게 하여 해볼한만 자신감을 가지게 한다.
92 근접성
- 서로 가까이 붙어 있는 요소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요소들보다 연관성이 높다고 지각되는 현상
ui를 설계할때 근접성 원칙을 사용하면 유사한 정보를 그룹화 하거나 삭제하여 정보구조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레이아웃을 제대로 사용할 경우, 정보의 규겨과 압축적 내용전달에 큰 도움이 된다.
이 원칙에 따르면 서로 연관된 정보들은 가까이 있어야 한다. 반대로 관련없는 항목은 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는데 백색 여백은 이러한 '거리'를 만들어 내는 데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한다.
여백을 사용하면 시각적 계층과 정보 흐름을 높일수 있으며 가독성이나 내용확인을 더 쉽게 만들어 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