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6.30
최종 저작일
2022.07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아동과학지도
주제: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견학습이론
(1) 개념
(2) 아동과학지도의 적용
2. 다중지능이론
(1) 개념
(2) 아동과학지도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는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정보화사회로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과학영재의 양성과 과학교육의 저변 확대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과학이라고 하면 어렵고 힘든 것으로 인식되어 적절한 과학지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영유아는 모두 끊임없는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하는 능동적인 탐구적 자세를 가지고 있는 과학자적 자질을 가지고 있다. 영유아에게 과학교육이란 어떤 지식을 전달하여 학습하도록 하거나 성인 중심의 지도를 하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과학적 현상을 접하면서 스스로 과학적 지식을 깨닫고 지식이 증가하는 것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과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방법으로는 학자들과 그들이 주장하는 이론에 따라,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아동관과 과학지도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매우 다양하다. 본 레포트에서는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과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알아보고 각각의 이론을 적용한 과학지도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발견학습이론
(1) 개념
브루너가 주장한 발견학습이론은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에서 학문중심의 교육과정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이론이다.

참고 자료

아동과학지도 통합교안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