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 문화콘텐츠와창의성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2.06.04
- 최종 저작일
- 20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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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21-1) OCU 문화콘텐츠와창의성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SMCU와 세계관
3. 게임 OST와 가상 캐릭터
4. 의의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배경
2020년 개최된 제1회 세계문화산업포럼(WCIF)에서 국내 대형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연설이 있었다. 연설에서 미래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지금과 같은 코로나19 등의 다양한 변수와 여러 기술의 발전에 따라 많은 변화를 겪을 것이라 주장했다. 이에,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프로젝트로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를 선보였다. 여태껏 엔터테인먼트에서 존재하지 않았던 ‘가상의 캐릭터’를 현실 멤버의 아바타로서 함께 활동하게 하여, 현실에 있는 멤버와 가상의 아바타가 ‘디지털 세계’를 통해 소통하고 교감하는 과정을 담는다.
기존의 가상 캐릭터들은 게임과 같은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존재해왔다. 그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구로써 이용되었던 가상 캐릭터가 함께 교류하는 존재로 엔터테인먼트에서 활용되는 것이 새로웠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