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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 Engineering at Google(SWE) 논문 요약

저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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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2.05.05
최종 저작일
20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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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oftware Engineering at Google(SWE) 논문 요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소프트웨어 개발
1) 소스 리포지토리
2) 빌드 시스템
3) 코드 검토
4) 테스트와 버그 추적
5) 프로그래밍 언어
6) 릴리스 엔지니어링

2. 프로젝트 관리
1) 20% 시간
2) 목표 및 주요 결과
3) 프로젝트 승인 및 기업 개편
4) 연간 해커톤 주간

3. 인력관리
1) 역할
2) 시설
3) 교육
4) 이동 및 성과 평가

4. 느낀점

본문내용

1.1 소스 리포지토리
대부분의 Google 코드 단일 통합 소스 코드 저장소에 저장되며 Google의 모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액세스할 수 있다. 대부분의 Google 프로젝트는 같은 저장소를 공유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엔지니어들은 코드 조각에 액세스할 수 있고, 체크 아웃 및 빌드할 수 있으며, 로컬 수정을 수행하고, 테스트 등을 할 수 있다. 거의 모든 개발은 저장소의 “헤드에서 발생한다. 브랜치가 없으므로 문제를 조기에 식별하고 필요한 병합 작업의 양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보안 수정 사항도 훨씬 쉽고 빠르게 넣을 수 있다.
자동화된 시스템은 테스트를 자주 실행한다. 테스트가 실패한 경우에는 몇 분 이내에 테스트가 실패한 변경 사항을 작성자와 검토자에게 자동으로 알린다. 이후 변경 사항의 작성자와 팀이 협력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수정하거나 문제가 되는 변경 사항을 롤백함으로써 테스트가 계속해서 통과하도록 한다.

1.2 빌드 시스템
Google은 소프트웨어 컴파일 및 연결, 테스트 실행을 담당하는 Blaze라는 분산 빌드 시스템을 사용한다. 전체 리포지토리에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빌드하고 테스트하기 위한 표준 명령을 제공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저장소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빌드하고 테스트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고 빠르다.

참고 자료

없음
저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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