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 최초 등록일
- 2021.12.04
- 최종 저작일
- 2021.11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목차
1. 오래된 미래 - 메타버스가 온다
2. 새로운 문명 - 메타버스
3. 사람이 없는 세계는 없다 - 사용자 기반 메타버스
4. 표준이 되기 위한 무한 경쟁 : 메타버스, 경험 접점
5. 디지털 세상의 역세권, 메타버스 플랫폼
6. 새로운 지구의 뼈대를 이루는 메타버스 인프라
7. 상상하는 모든 것, 메타버스 콘텐츠
본문내용
(1) 메타버스
-. 새로운 지구
-. 1992년 닐 스티븐슨 소설 『스노크래시』 중 가상 세계의 이름이였으며 ‘아바타’라는 말도
이 책에서 처음 사용
-. 2018년 스티븐스필버그 영화 『레디플레이어원』흥행으로 이슈화되었다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됨에 따라 폭발적으로 관심이 늘어남
-. META(초월) + UNIVERSE(세상) : 초월한 세상
-. 아바타(자신을 대변하는 것)가 살아가는(생산적 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지구(기존 지구에
새로운 세계 입히기)
(2) VR(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차이점 : 메타버스가 더 넓은 분류이며 VR이 하위
-. ASE 기술연구단체 유형분류
① 증강현실(AR) ② 라이프로깅(삶의 기록, 예-SNS) ③ 거울세계(예-배달의 민족)
④ 가상세계(VR, 사이버공간)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