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 학습(HO)
- 최초 등록일
- 2021.06.12
- 최종 저작일
- 2021.06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3,000원
소개글
"[교육자료] 학습(HO)"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인지적 학습
1) 가설검증과정으로서의 학습
2) 가설검증 모형의 마케팅 시사점
2. 행동주의적 접근
1) 고전적 조건화
2) 수단적 조건화
3. 대리학습
1) 대리학습의 개념
2) 모델링의 사용 목적
3) 모델링 효과에 미치는 영향 요인
본문내용
(2) 소비자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① 친숙도(familiarity) :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제품과 관련된 경험의 양의 정도
• 친숙도가 높은 소비자가 낮은 소비자에 비해
- 좀 더 세분화되고 위계적으로 조직화된 지식구조와 소비상의 원칙들을 가짐
- 상품경험에 대해 강한 기대와 믿음을 갖게 됨
• 여러 선택대안이 존재할 경우 친숙도가 중간정도인 소비자가 가장 많은 정보를 기억함
→ 학습과 친숙도는 역U자 모양의 관계
② 동기부여 : 현재 상태에서 바람직한 상태로 옮겨가는 것을 통제하는 메카니즘
• 소비자 학습행동의 방향(목표)과 강도를 결정하는 요소
• 높은 동기부여 수준에서 정보처리를 할 때 : 하나 하나의 속성정보를 세밀하게 처리하는 방식
• 낮은 동기부여 수준에서 정보처리를 할 때: 하위유형화(subtyping)와 같은 간단한 정보처리 방식
참고 자료
없음